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우만2동] 1회 용품 감량 캠페인 진행
텀블러 사용, 흑백·양면 인쇄 장려 등
2023-03-28 14:21:10최종 업데이트 : 2023-03-28 14:21:07 작성자 : 팔달구 우만2동 행정민원팀   지다현

우만2동 통장협의회와 연계 실시한 1회용품 감량 캠페인

우만2동 통장협의회와 연계 실시한 1회용품 감량 캠페인



팔달구 우만2동(동장 정상빈)은 지난 27일 통장협의회와 연계하여 청사 내 '1회 용품 감량 캠페인'을 진행하였다. 이번 캠페인은 환경오염의 심각성을 인식하고 불필요한 자원 낭비라는 경제적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자리이다. 

 

이날 우만2동 통장들과 동 직원이 모여 ▲종이컵 대신 텀블러 사용 ▲컬러·단면 자료 대신 흑백·양면 자료 제공 ▲행정봉투 등 1회 용품 사용 자제 등의 방법으로 실천을 다짐했다. 

 

또한 1회 용품 감량 캠페인의 취지, 규제 품목 및 참여 방법 등에 대해 교육하는 자리를 갖고, 주민 대상 홍보는 물론 관내 1회 용품 이용 업소를 발견할 경우 행정복지센터에 계도를 요청할 것을 당부했다. 

 

통장협의회장은 "해당 캠페인을 통해 1회 용품 사용 규제 품목에 대해 인식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주민들이 1회 용품 사용을 의식하고 줄여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홍보하겠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정상빈 우만2동장은 "공직자가 모범을 보일 수 있도록 텀블러·장바구니 적극 사용, 일회용품 사용 식당 이용 자제 및 계도를 적극 진행하여 환경을 생각하는 우만2동을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