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매산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어르신 생신 축하드려요!"
'어르신 생신상 차려드리기' 사업··· 황토돼지, 홀몸어르신에게 생일상 차려드려
2024-03-29 10:18:35최종 업데이트 : 2024-03-29 10:18:32 작성자 : 팔달구 매산동 맞춤형복지팀   홍진아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매산동 홀몸어르신의 생신을 축하하고 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매산동 홀몸어르신의 생신을 축하하고 있다.


매산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민수정, 이하 협의체)는 지난 28일 황토돼지(매산동 소재)에서 저소득 홀몸어르신 10명을 대상으로 「어르신 생신상 차려드리기」 행사를 진행했다. 

이 사업은 협의체에서 추진하고 있는 특화사업으로 매년 분기별로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올해 1월부터 3월까지 생일을 맞은 홀몸어르신을 대상으로 열렸으며, 황토돼지(대표 이은진)가 불고기, 미역국, 떡 등 정성을 가득 담아 생일상을 제공했다.

황토돼지를 운영하는 이은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은 건강이 악화되어 가게를 쉬어야 하는 상황임에도 어르신들의 생일을 축하하고자 이 자리에 참여했다. 이은진 위원은 매달 사랑의 반찬 나눔 행사에도 참여하며 꾸준한 이웃 사랑을 보여주고 있다.

민수정 민간위원장은 "어르신들이 기뻐하시는 모습을 보니 뿌듯하고 보람차다. 앞으로도 계속 어르신들께 양질의 식사를 대접하고 어르신들의 안부를 살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학서 매산동장은 이날 어르신들의 안부를 함께 살피며 "늘 건강하고 행복하게 지내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또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감사를 표하며 "복지 사각지대 발굴에 힘쓰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적극 지원하여 소외되는 이웃이 없는 매산동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