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원천동] 「'나혼산' 노인 건강 프로젝트」 한방·영양 교육 진행
1인 가구 고독사 예방 및 건강한 노후 도모
2024-05-27 10:36:57최종 업데이트 : 2024-05-27 10:36:55 작성자 : 영통구 원천동 건강복지팀   천혜진
「'나혼산' 노인 건강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독거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한방·영양 교육을 진행했다.

「'나혼산' 노인 건강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독거 어르신 대상 한방·영양 교육을 진행했다.


영통구 원천동은 지난 22일 「'나혼산' 노인 건강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독거 어르신 15명을 대상으로 한방·영양 교육을 진행했다.

「'나혼산' 노인 건강 프로젝트」는 혼자 사는 어르신들의 고독사를 예방하고, 건강한 노후를 도모하고자 기획된 건강프로그램으로 운동 교실, 건강 교육, 복지상담 등 다양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날 영통구 보건소 전문인력인 한의사, 영양사가 직접 교육을 진행하여 교육의 질을 한층 높였으며, 뇌졸중 예방·관리법, 노년기 건강한 식생활 관리법, 고혈압·당뇨병 식이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 혼자 사는 어르신들에게 건강관리의 중요성에 대해 다시 한번 일깨웠다.

교육에 참석한 한 어르신은 "항상 건강에 대해 불안하고 걱정이 많았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노년기 건강관리의 중요성에 대해 절실히 배웠다. 또한 평소 궁금했던 뇌졸중이라는 질환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었고, 앞으로 건강관리를 더욱더 신경 써야겠다."라고 말했다.  

김선혁 원천동장은 "1인 가구 및 고독사가 사회적인 문제로 대두됨에 따라, 건강한 노후는 혼자가 아닌 우리 모두가 함께 준비해야 한다. 앞으로도 노후가 건강한 원천동을 위해 다양한 건강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힘쓰겠다."라고 전했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