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매탄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그루터기 지역아동센터와 업무협약(MOU) 체결
2025-08-21 16:47:24최종 업데이트 : 2025-08-21 16:47:22 작성자 : 영통구 매탄3동 건강복지팀   정은아

매탄3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김병목),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조규철)는 지난 20일, 그루터기 지역아동센터(대표 정태만)과 '복지사각지대 위기 아동 발굴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매탄3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김병목),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조규철)는 지난 20일, 그루터기 지역아동센터(대표 정태만)과 '복지사각지대 위기 아동 발굴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매탄3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김병목),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조규철)는 지난 20일, 그루터기 지역아동센터(대표 정태만)과 '복지사각지대 위기 아동 발굴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각 기관이 상호 협력하여 경제적 위기 및 돌봄 공백이 있는 아동과 위기가구를 발굴하고, 이를 지원하기 위한 자원 연계와 협력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정태만 그루터기 지역아동센터 대표는 "아동들이 건강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은 우리 모두의 책임이라고 생각한다."며 "이번 협약으로 지역 내 돌봄 공백과 경제적 위기에 처한 아동들을 보다 신속하고 체계적으로 도울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되어 매우 기쁘다."고 전했다.

 

조규철 위원장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민간과 공공의 가교 역할을 하며, 도움이 필요한 주민들이 꼭 필요한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민간 자원을 발굴하고 연계하는 데 힘써오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각 기관이 가진 자원을 한데 모아 돌봄 공백이 있는 아동들을 조기에 발견하여 도울 수 있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 "고 밝혔다.

 

김병목 동장은 "우리 지역사회 내에는 아직도 경제적 어려움과 돌봄 공백으로 힘들어하는 가구와 아동들이 많이 있다."며 "앞으로도 협력 기관들과 긴밀히 소통하며 함께 힘써 나가겠다."고 말했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