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영통3동] 영통3동 우수전 등 대청소 실시
통장협의회 등 단체원과 함께 한 장마철 대비 환경정화활동
2020-06-19 15:53:26최종 업데이트 : 2021-01-29 13:25:39 작성자 : 영통구 영통3동 행정민원팀   홍국성

우수전을 열고 오물을 청소하는 통장님의 활약

우수전을 열고 오물을 청소하는 통장님의 활약


18, 영통3동 통장협의회 및 환경관리원 등은 장마철을 대비하여 영통중심상가 내 중앙미관광장과 소광장 일대를 대청소했다.

 

영통중심상가는 영통구에서 유동 인구가 가장 많은 지역 중 한 곳인데, 이 곳 광장의 경우 시민들이 무분별하게 버린 쓰레기(특히 담배꽁초)로 인하여 우수전 내에 물길이 막히는 등 장마철시 문제가 발생할 소지가 있다. 이에 영통3동 통장협의회가 중심이 되어 우수전 내 쓰레기 소탕에 앞장섰다.

 

우수전 덮개를 열고 안에 쌓인 각종 쓰레기와 담배꽁초를 제거하였으며, 또한 우수전 정비 외에 광장 내의 다른 쓰레기 수거도 병행하여 쾌적한 도시미관을 조성하는 계기가 되었다.

  청소하기 전에 한 컷

청소하기 전에 한 컷

영통3동 황선미 동장은 "기상청에 따르면 올 여름은 국지성 돌발 집중호우와 태풍 발생 가능성이 높다고 한다. 그동안 우수전에 쌓인 각종 쓰레기들로 도시미관을 저해하고 빗물의 범람도 우려되었으나 통장님들의 협조로 장마를 대비할 수 있게 되었다. 앞으로 시민들도 우수전 내에 쓰레기를 투척하는 행위가 우리 생활의 안전을 해칠 수도 있다는 사실을 이해하고, 무단투기 근절에 협조해 주었으면 좋겠다" 고 말했다

우수전 청소하는 통장님들

우수전 청소하는 통장님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