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매탄1동] 매탄1동 마을 공동체'바느질 수다노리' ...아이들과 크리스마스트리 만들기 행사
함께 맞는 따뜻한 겨울
2020-11-26 11:40:48최종 업데이트 : 2021-01-29 10:59:16 작성자 : 영통구 매탄1동 행정민원팀   구솔휘
크리스마스트리에 직접 만든 트리를 장식하는 아이들

크리스마스트리에 직접 만든 트리를 장식하는 아이들
 

영통구 매탄1동은 20일 '바느질 수다노리'에서 더꿈지역아동센터 아이들과 함께 크리스마스트리 꾸미기 행사를 실시했다. '바느질 수다노리'는 수원시 지속가능도시재단의 주민제안공모사업을 매탄1동 매여울사랑나눔에서 공동체 활동분야 사업의 일환으로 계획한 사업이다.

최초 사업 계획 시 경로잔치에 사용할 카네이션을 제작․기부할 계획이었으나 코로나19로 경로잔치가 전면 취소되어 다른 사업을 계획하던 중, 아이들과 함께 따뜻한 겨울을 보내고자 크리스마스 트리 만들기 행사를 진행하게 되었다.

아이들은 3종류의 소형 크리스마스 트리를 만들고, 센터에 있는 나무에는 예쁜 오너먼트를 장식하는 등 이른 크리스마스준비로 설레는 모습을 보였다. 한편, 행사는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 1.5단계에 맞춰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했다.

매여울 사랑나눔 박은정 대표는 "아이들과 함께하는 이번 행사가 코로나19로 지친 아이들의 마음을 달래고, 마을 공동체가 보다 활성화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했다.

크리스마스트리, 바느질, 수다노리, 매탄1동,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