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광교2동] 복지사각지대 발굴 안내문 게시
2021-02-18 17:04:55최종 업데이트 : 2021-02-18 17:04:46 작성자 : 영통구 광교2동 복지행정팀   김혜진
지난 17일, 영통구 광교2동 맞춤형복지팀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함께 코로나19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복지사각지대 가구 발굴을 위한 캠페인을 전개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광교법조타운내의 주택과 상가를 방문하여 우편함에 어려운 이웃을 함께 찾기 위한 리플릿과 홍보물품을 배부했다.  또한 관내 아파트 게시판에 안내문을 게시하도록 요청하여 많은 주민들에게 홍보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해 주민들과의 대면을 최소화하는 방향으로 캠페인을 진행하였다.

코로나19 등 위기상황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구를 발견시 보건복지부 콜센터(129번)나 광교2동행정복지센터에 상담을 요청하도록 안내하고, 어려운 이웃돕기를 위한 '이웃사랑! 희망나눔! 광교2동 만들기' 후원 및 재능기부에도 주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최현주 광교2동장은 "국가로부터 도움이 필요하지만 아무런 지원을 받지 못하고 있는 위기상황에 빠진 이웃이 계시다면 언제든지 동행정복지센터로 연락을 주시길 바란다. 캠페인에 참여해주신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으로 주민 모두가 행복하고 따뜻한 광교2동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교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위기가구 발굴 안내문을 우편함에 배부하고 있다.

광교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위기가구 발굴 안내문을 우편함에 배부하고 있다.

광교2동, 복지사각지대, 캠페인,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