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매탄1동]중앙보청기 손권희 대표, 저소득 노인에 보청기 후원
2021-04-12 16:39:30최종 업데이트 : 2021-04-12 16:39:02 작성자 : 영통구 매탄1동 맞춤형복지팀   신영희

손권희 대표가 어르신에게 보청기 사용방법을 안내하고 있다

손권희 대표가 어르신에게 보청기 사용방법을 안내하고 있다


12일, 아주대 삼거리에 위치한 중앙보청기 손권희난청지원센터는 매탄1동에 거주하는 저소득 홀몸노인에게 150만원 상당의 보청기를 후원하였다.

 

중앙보청기 손권희 난청지원센터에서 후원하고 있는 보청기는 선진국에서 제일 많이 팔리고 있는 귀걸이형 수입보청기로 소리가 울리지 않아 편안하여 만족도가 높은 고급형 보청기이다.

 

보청기를 지원받은 김00 노인은 "먼저 사용하던 보청기보다 안정감이 있고 말소리가 잘 들린다"며 "이제 소리가 잘 들려 TV소리도 작게 해서 볼 수 있어 다행이다"라면서 감사해했다.

 

김00 노인은 청각장애가 있어 장애인보조기기 지원을 받았으나 보청기를 분실하여 자비로 구입해야 하나, 기초생활수급자로 생계비를 지원받아 생활하다보니 보청기를 구입할 여유가 없어 TV 소리를 크게 듣다보니 이웃주민들에게 항상 미안한 마음이었다고 말했다.

 

손권희 대표는 "매월 보청기 한 대씩 기쁜 마음으로 나눔을 하고 있으니, 주변에 난청으로 어려움을 겪고 계신 분이 계시면 알려달라"며 어려운 여건일 때 마음을 함께 나눌 수 있어 자신에게 더 큰 기쁨이라고 말했다.

 

매탄1동 행정복지센터와 중앙보청기 손권희 난청지원센터는 지난해 8월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연간 10명의 어려운 이웃에게 보청기를 지원하고 있다.손권희 대표가 대화를 통하여 보청기 강도를 확인하고 있다

손권희 대표가 대화를 통하여 보청기 강도를 확인하고 있다

 

중앙보청기, 보청기,


추천 1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