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매탄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전개
2021-06-11 17:08:36최종 업데이트 : 2021-06-11 17:19:07 작성자 : 영통구 매탄4동 맞춤형복지팀   이경숙

11일, 매탄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코로나19 방역수칙으로 인해 사회적으로 고립된 취약계층을 찾아 통합적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을 실시했다.

 

2020년 코로나19 지역사회 감염이 확산되면서 사회적 거리두기가 장기화 되어 사회적 활동이 제한적인 취약 계층의 사회적 고립감이나 우울감, 무기력증, 경제적 어려움이 심화되고 있다. 매탄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이러한 취약계층을 적극 발굴하고자 이번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김영애 민간위원장은 "장기간의 사회적 거리두기로 혹시나 우리가 모르는 곳에 어려운 분들이 있는지 구석구석 살펴야 할 때라고 생각해 캠페인을 추진하게되었다. 지역 주민들이 주변을 함께 살피면 우리 산드래미 마을의 복지사각지대는 예방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김동혹 매탄4동장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중심이 되어 주민중심 지역 인적안전망을 구축하는데 노력해주시는 여러분께 감사드린다. 주민 간 네트워크를 통한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한다면 사각지대에 놓인 어려운 이웃들에게 큰 힘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활동과 관심을 부탁한다"고 말했다.이웃들에게 복지사각지대 발굴에 대해 알리기 위해 거리 캠페인을 하는 모습

이웃들에게 복지사각지대 발굴에 대해 알리기 위해 거리 캠페인을 하고 있다.

 

매탄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사각지대,

추천 0
프린트버튼캡쳐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