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광교1동] 주민자치회, 문화활성화 사업 첫번째 프로젝트 추진
백스테이지 투어: 무대탐험대 사업 추진
2021-06-14 14:02:15최종 업데이트 : 2021-06-14 14:01:47 작성자 : 영통구 광교1동 행정민원팀   강유경

 

체험형 투어 [백스테이지 : 무대탐험대] 진행모습

체험형 투어 [백스테이지 : 무대탐험대] 진행모습


영통구 광교1동은 2021년 주민자치회 제안사업에서 선정된 사업인  '광교1동 문화 활성화 사업' 중 하나인 '백스테이지 : 무대탐험대'를  지난 12일 완료했다.

 '백스테이지 : 무대탐험대'는 수원문화재단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여 진행하는 사업으로 광교1동 주민들을 대상으로 신청자를 받아 수원문화재단 무대기술팀이 참여하여 공연을 시작하기 전에 무대의 시스템과 소품 등을 소개하고 직접 체험할 수 있게 하는 체험형 투어이다.

체험이 끝난 후에는 할인된 가격에 공연을 관람하여 무대시스템이 어떻게 공연으로 이어지는지 직접 확인하며 감상할 수 있다. 이번 체험형 투어는 '행궁동 사람들'이란 연극 공연일에 맞춰 6월 11일, 12일, 18일, 19일 총4회로 행궁동 SK아트리움에서 진행된다.

주민자치위원으로 구성된 자원봉사자들이 신청자들을 위해 대절한 버스로 공연장까지 직접 안전하게 통솔하여 진행의 편의성을 높였다. 초중생을 비롯하여 성인들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신청하였던 이번 사업은 지난 11일, 12일 1,2차 투어를 성공적으로 마무리 하였다.

이번사업에 적극 참여하여 봉사한 광교1동 주민자치회 위원인 이동주 분과장과 정재헌 사무국장은 "코로나19로 인해 공연을 비롯한 문화 예술계가 많이 침체되었고 주민들 역시 공연을 관람할 기회가 적어져 모두가 우울한 가운데 이런 문화활성화 사업을 진행하여 조금이나마 활력이된 것 같아 기쁘다"고  말했다.

이강혁 광교1동 주민자치회장은 "2021년 주민자치회 제안사업중 하나인 '백스테이지 : 무대탐험대'가 광교1동 주민자치회와 수원문화재단의 협업으로 무사히 진행될 수 있었다. 또한 코로나로 인해 공연을 접할 기회가 적었던 주민들에게 체험형 투어라는 입체적이고 새로운 공연관람 방식을 소개하여 주민들의 성원을 얻을 수 있었다. 앞으로도 광교1동, 광교1동 주민자치회, 수원문화재단 모두가 상생할 수 있는 사업을 적극 진행할 예정이다. 앞으로 남아있는 [광교1동 문화활성화 사업]의 다른 사업들도 많은 기대와 성원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백스테이지 : 무대탐험대]에 참여한 주민들

[백스테이지 : 무대탐험대]에 참여한 주민들
 

광교1동, 문화활성화, 백스테이지, 무대탐험대,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