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매탄4동] 어린이집 아동 유용 생활폐자원 올바른 배출 체험 캠페인 실시
주민자치위원회에서 한마음으로 동참 … 보상으로 받은 물품은 어려운 이웃들에게 기부
2021-09-24 13:58:21최종 업데이트 : 2021-09-24 14:22:06 작성자 : 영통구 매탄4동 행정민원팀   장명훈
김동혹 매탄4동장이 아이들에게 유용 생활폐자원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김동혹 매탄4동장이 아이들에게 유용 생활폐자원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영통구 매탄4동은 24일, 매탄동 중앙몬테소리 어린이집과 함께 어린이집 아동 유용 생활폐자원 올바른 배출 체험 캠페인을 실시했다.

유용 생활폐자원 수거란 무분별하게 버려지는 경제적 가치가 있는 폐자원(폐건전지, 종이팩 등)을 자원 순환을 통해 재활용하는 것을 말한다.

지난 6월에 추진했던 어린이집 아동 분리배출 현장체험에 이어 어린이집 아동이 어린이집에서 사용한 유용 생활폐자원을 모아 매탄4동 행정복지센터에 유용 생활폐자원 보상물품교환을 체험했다.

중앙몬테소리 어린이집에서는 보상물품교환으로 얻은 새건전지, 두루마리휴지, 종량제봉투를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사용하기 위해 매탄4동 행정복지센터에 기부했다.
매탄동 몬테소리 어린이집에서 유용 생활폐자원 보상으로 받은 물품을 기부하고 있다.

매탄동 몬테소리 어린이집에서 유용 생활폐자원 보상으로 받은 물품을 기부하고 있다.


이날 캠페인에는 매탄동 중앙몬테소리 어린이집 원생, 학부모, 교사들이 참여했으며 코로나19로 1회용품 사용량이 증가하여 쓰레기가 방치되는 동네를 깨끗하게 만들자는 취지에서 매탄4동 주민자치위원회에서 한마음으로 동참했다.   

함께 참여한 한 학부모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아이들이 자원순환, 기부를 직접 체험할 수 있어 좋았다. 가정에서도 아이들이 살아갈 미래의 환경을 위해 반드시 올바른 분리배출을 해야한다는 것을 느꼈다"고 심경을 밝혔다.

매탄4동 신정원 주민자치위원장은 "좁게는 우리 동네, 넓게는 국가 전체의 환경보호 및 자원순환을 위해 올바른 분리배출 주민홍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매탄4동, 어린이집, 생활폐자원,

추천 0
프린트버튼캡쳐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