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매탄1동] 야간 무단투기 집중 지도·단속 실시
2021-10-21 08:12:38최종 업데이트 : 2021-10-27 13:16:34 작성자 : 영통구 매탄1동 행정민원팀   김동한

이날 동직원, 자원관리도우미, 통장으로 구성된 단속반이 야간 무단투기 집중 지도,단속을 실시하였다.

이날 동직원, 자원관리도우미, 통장으로 구성된 단속반이 야간 무단투기 집중 지도,단속을 실시했다


영통구 매탄1동은 10월 셋째 주부터 2주간 생활폐기물 무단투기 현장단속 및 올바른 배출인식 정착을 위한 홍보에 나섰다.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택배, 배달 등 비대면 소비로 1회용품 사용이 증가하면서 곳곳에 무단투기 및 혼합 배출된 쓰레기의 양도 함께 늘고 있어 시민들에게 불편함과 불쾌감을 유발하고 있다.

 

매탄1동은 아파트와 단독/다가구주택 일대로 나뉘어 공존하는 지역으로 아파트 내에서는 비교적 분리배출 문화가 잘 정착되었지만, 주택가에서는 분리배출 문화 정착이 쉽지 않아 늘어나는 쓰레기양과 함께 무단투기된 쓰레기가 지역의 심각한 문제가 되고 있다.

 

이를 해결하고자 동 직원, 자원관리도우미, 통장으로 구성된 민·관 합동반을 편성하고, 단독/다가구주택이 밀집 되어있는 상습 불법투기지역을 대상으로 야간 무단투기 단속을 실시하였다. 이날 중점 단속대상은 무단투기 쓰레기, 음식물 종량제봉투 미사용, 재활용품 분리배출 미준수 계도·단속이다. 이와 함께 올바른 생활쓰레기 분리배출 방법과 재활용쓰레기 분리배출 방법을 지역 주민들에게 홍보하고, 지역 주민 스스로 동참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홍보 및 계도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동 관계자는 "여전히 종량제봉투를 사용하지 않고 무단투기하는 사례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다"며 "쓰레기는 반드시 종량제규격봉투를 사용해 일몰 후 배출할 것"을 당부했다.


매탄1동 직원과 통장들이 무단투기 계도를 진행하고 있다.

매탄1동 직원과 통장들이 무단투기 계도를 진행하고 있다.

매탄1동, 무단투기, 분리배출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