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매탄4동] 특성화 프로그램 '산드래미 꿈꾸는 학교' 비대면 시범운영
2021-10-22 16:13:15최종 업데이트 : 2021-10-27 13:14:57 작성자 : 영통구 매탄4동 행정민원팀   유지현

영통구 매탄4동에서 특성화프로그램을 비대면으로 진행한다.

영통구 매탄4동에서 특성화프로그램을 비대면으로 진행한다.



영통구 매탄4동(동장 김동혹)은 14일부터 2주간 온라인 비대면 방식으로 특성화 프로그램 「산드래미 꿈꾸는 학교」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산드래미 꿈꾸는 학교」는 일일특강 형식의 다양한 연령층을 아우르는 테마별·연령별 특성화 프로그램으로 코로나19 장기화로 침체된 일상을 보내고 있는 관내 주민들에게 일상 속 필요한 생활지식과 즐거움을 공유하는 시간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14일 과일청 만들기를 시작으로 15일 우리 집을 위한 비포애프터 정리수납, 21일 어린이 경제교실 「경제야 놀자」등 총 3개 강좌가 운영된다. 또한, 주민자치센터 비대면 특별강의로 22일 '어르신을 위한 손뜨개 교실'로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고령층 고립감과 우울감을 해소할 수 있는 특별한 프로그램도 진행할 계획이다.

14일 진행했던 '과일청 만들기'에 참여한 주민은 "집에서 편하게 과일청을 만드는 방법을 배울 수 있어서 좋았다. 다른 과일도 활용하여 만들 수 있을 것 같아서 다음에는 혼자 다른 과일청을 만들어보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동혹 매탄4동장은 "코로나19로 오랫동안 대면프로그램을 진행하지 못해 아쉽지만, 비대면 프로그램 운영방식을 적극 활용하여 주민들이 일상 속 활기를 되찾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추천 0
프린트버튼캡쳐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