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매탄4동] '제2회 산드래미 건강복지 울타리 만들기' 사업 추진
2022-10-21 11:11:25최종 업데이트 : 2022-10-21 11:11:20 작성자 : 영통구 매탄4동 복지행정팀   이경숙

어르신들이 의료인들에게 개인별 건강상담을 받는 장면

어르신들이 의료인들에게 개인별 건강상담을 받는 장면



매탄4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8일 및 20일, '산드래미 건강복지 울타리 만들기' 사업을 추진했다. 이번 사업에 수원시 S서울병원과 수원시안경사회, 매탄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함께 했다.

 

S서울병원은 주민들의 예방적 건강관리를 위해 지난 2021년 10월 매탄4동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수원시안경사회는 올해 6월 매탄4동과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주민들의 건강관리를 지원하고 있다. 지난 6월 1차 사업에 이어 이달 2차 사업이 진행되었다. 

 

이틀간 행사에서 S서울병원과 수원시안경사회 소속 의료진 10여 명이 참여했다. 이들은 70여 명의 어르신을 대상으로 혈압 및 혈당, 골밀도 검사, 시력검사, 안질환상담, 안경 소모품 교체 등을 지원하여 개인별 맞춤형 건강상담을 진행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산드래미 아랫말 경로당 백명희 회장은 "골다공증 예방이나 식생활 개선 등 어르신들에게 꼭 필요한 내용을 전문 의료들이 친절하게 설명해 줘서 정말 좋았고, 앞으로도 이런 사업이 활성화돼 많은 어르신들이 이런 혜택을 받을 수 있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우병민 매탄4동장은 "바쁘신 중에도 우리 지역사회를 위해 기꺼이 시간을 내주신 S서울병원 및 수원시안경사회 의료인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매탄4동에서는 위 기관들과 함께 우리 지역사회를 위해 건강복지 울타리가 튼튼히 뿌리내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