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탄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우리동네 행복지킴이」 진행
세상과 단절한 고립 청·장년 주거환경 개선
2024-11-29 14:44:04최종 업데이트 : 2024-11-29 14:43:58 작성자 : 영통구 매탄1동 맞춤형복지팀 차수희
|
매탄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변민자) 위원들이 주거환경 개선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매탄1동은 매년 2회 정기적으로 주거환경 위기가구를 발굴하여 주거환경 개선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대상자는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발굴한 청·장년 1인 가구로 지적장애로 인해 청소와 정리정돈이 어려운 상황이다. 집 내부는 누수로 곰팡이가 많이 피어있었으며 쓰레기와 옷이 뒤섞여 있는 등 정상적인 일상생활 유지에 어려움도 겪고 있었다. 이에 매탄1동은 전문 청소업체와 함께 관내 2개 단체가 역할분담과 협업을 통해 주거환경 개선을 진행했다.
매탄1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 지도자들이 누수로 변색된 벽지를 교체하고 있다. 매탄1동새마을지도자협의회는 낡고 노후된 벽지와 장판 교체를, 매탄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비위생적인 집안을 깨끗하게 청소하였다. 이 밖에도 매탄1동은 대상자와 주변 이웃들의 건강한 주거생활을 위해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 변민자 매탄1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위생 건강을 위해서는 청결한 주거환경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므로, 대상자가 깨끗한 환경 속에서 몸과 마음 모두 건강하게 지내셨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이기범 매탄1동장은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지역주민의 주거환경을 개선하고자 발 벗고 나서주신 봉사자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생활고를 겪고 있는 어려운 이웃들을 적극 발굴하여 그분들의 어려움을 해소하여 지역주민 모두 행복한 매탄1동을 만들기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