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매탄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깨끗한 이불로 전하는 온정
저소득가구 취약계층 빨래방 서비스 지원
2025-05-23 15:55:04최종 업데이트 : 2025-05-23 15:55:02 작성자 : 영통구 매탄4동 건강복지팀   진경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이 세탁된 빨래를 취약계층 가구에 전달하고 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이 세탁된 빨래를 취약계층 가구에 전달하고 있다.


매탄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3일, 찾아가는 복지 특화사업으로 크린토피아 수원매탄두산점(대표 안미옥)과 '사랑의 빨래방' 서비스를 실시했다.


이날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 노인, 사례관리 대상 가구 등 빨래하기 어려운 2가구를 선정,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이 방문해 세탁물(이불, 담요 등)을 수거, 세탁, 건조 후 배달까지 모든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였다.
 

해당 서비스를 제공받은 한 어르신은 "무거운 이불 세탁이 너무 힘들었는데 빨래방 서비스 덕분에 편하게 세탁할 수 있어서 너무 감사하다."고 전했다.


김금란 매탄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은 "도움이 필요한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한다. 기회가 되면 지속적으로 봉사 하겠다."며 "빨래방 서비스를 받고 좋아하시는 분들을 보니 함께 행복해진다."고 했다.

 

민상희 매탄4동장은 "본업을 하시면서도 봉사에 임해주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님께 감사드린다. 위원님들의 열정을 에너지 삼아 관내 복지 증진을 위해 행정복지센터 또한 열심히 일하겠다."고 말했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
//Naver Analytics_20250612_start //Naver Analytics_20250612_e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