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제1회 영통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이웃사랑 바자회
우리의 작은 나눔, 향그로운 꽃으로!
2025-06-17 12:01:54최종 업데이트 : 2025-06-17 12:01:52 작성자 : 영통구 사회복지과 돌봄지원팀   곽춘경
우리의 작은 나눔

제1회 영통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이웃사랑 바자회 모습


영통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우병준)는 지난 11일, 제19회 청명단오제 행사장에서 특화사업 추진 및 이웃돕기 기금 마련을 위한 '제1회 영통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이웃사랑 바자회'를 개최했다.

이날 바자회에서는 ▲ 미니화분 및 기증화분 판매 ▲ 영통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요사업 홍보 ▲ 위기이웃 발굴 및 수원새빛돌봄 알리기 등 다양한 활동이 펼쳐졌다.

지난 2024년 2기가 출범한 영통구 협의체(전체 19명)는 사회보장분과 등 전담기구를 마련하고, 각 사업별 담당위원을 지정하는 등 구 협의체 역할강화를 위해 꾸준히 논의하고 있으며, '새빛복지중개사', '경로당 1:1 결연사업'등 다양한 특화사업을 개발, 추진중이다. 

박사승 영통구청장은 "곱게 핀 화분들과 판매를 위해 애쓰시는 위원님들을 보니 영통구가 환하게 핀 것 같아 마음이 뭉클하다. 구 협의체가 있어 영통구가 더욱 따뜻한 공동체로서 기반을 닦아갈 수 있는 것 같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우병준 위원장은 "화분 기증, 판매, 홍보 등 구협의체 위원들이 똘똘뭉쳐 처음 시도하는 바자회를 성황리에 마칠 수 있어 너무 기쁘다"며 "한 마음으로 더욱 하나되어 지역사회를 꽃피우는 협의체가 되겠다"고 말했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