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파장동 재래시장 고객사은 대축제 개최
2008-10-30 19:28:41최종 업데이트 : 2008-10-30 19:28:41 작성자 :   박은영

수원시 장안구 파장동 파장시장은 지난 10월 30일 파장시장 상인연합회(회장 양승덕) 주관으로 '2008 파장시장 가을맞이 고객사은 대축제'를 개최했다. 

파장동 재래시장 고객사은 대축제 개최_1
파장동 재래시장 고객사은 대축제 개최_1
,
파장동 재래시장 고객사은 대축제 개최_2
파장동 재래시장 고객사은 대축제 개최_2

1000여명의 주민이 운집한 가운데 열린 이번 행사는 노래자랑과 지역가수 초청 공연은 물론 전통놀이 투호던지기, 제기차기, 전통혼례식 등 다채로운 테마로 성황리에 열렸다. 

특히 이번 파장시장 대축제에는 생활이 어려워 결혼식을 올리지 못하고 살아가는 어려운 이웃에게 전통혼례식을 올리게 해주어 주위를 훈훈하게 했다. 

전통혼례식에는 풍물패의 흥겨운 한마당으로 시작되어 가마길놀이, 땅술두름, 신랑신부 손씻는 정화례, 맞절 공경례, 잔나눔, 닭날리기등 전통혼례식 순서 모두를 재현함으로써 많은 관객들에게 갈채를 받았다. 

장안구 파장동 재래시장은 품질 좋고 저렴한 상품만을 제공하는 인정미  넘치는 전통시장으로 성장 발전해 나가기 위해 해마다 전통시장을 찾는 고객들을 위하여 즐거운 볼거리와 먹거리, 흥겨움의 잔치를 배풀어 전통시장의 활로를 개척해 나가고 있다.
이 행사는 전통시장 고유의 차별화 및 상인들 상호간의 돈독한 친목도 다지는 계기를 마련하였다는 의미에서 더욱더 행사로 평가받고 있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