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입주기업 찾아가서 도와줘요"
'기업사랑, 행복수원' 만들기 위한 기업 지원시책 설명회
2009-12-18 09:56:05최종 업데이트 : 2009-12-18 09:56:05 작성자 :   김하수

수원시는 지난 17일 서둔동 서울농생대 창업지원센터 내에서 입주업체 대표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0년 중소기업 육성지원 시책 설명회를 개최했다.

입주기업 찾아가서 도와줘요 _1
입주기업 찾아가서 도와줘요 _1

지난해 하반기부터 계속되는 경기침체로 인한 자금난 등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에게 각종 기업지원정보를 올바르게 이해시키고 전달하기 위해 현장에서 처음으로 마련된 이날 설명회에서는 중소기업 육성자금을 비롯해 산업디자인개발 지원, 산업패밀리클러스터 지원, 산업재산권출원비용 지원, 경영혁신컨설팅 지원, 맞춤형 입찰정보시스템 운영, e-카탈로그 제작지원 등 각종 자금 지원시책과 산업단지 조성, 아파트형공장건립, 벤처창업지원센터 운영 등 기업의 입지기반 조성을 위한 사업 등을 알기쉽게 소개했다.

또한 세계 권역별 통상촉진단 지원, 국 내.외 유명박람회 참가 지원, 수출보험료 지원, 외국어 카탈로그 제작 및 전문무역마케팅장비 광고비 지원, 전자무역청 운영, 국제자매도시 바이어 수출상담회 개최 등 해외 판로개척 및 수출 활성화를 위한 시책도 함께 설명했다.

설명회를 주관한 기업지원과장은 "자금 및 판로지원, 마케팅 능력 강화, 기술력 제고 등 다양하고 효과적인 지원을 통하여 경쟁력 있는 기업으로 성장하도록 최선을 다해 돕겠다"고 밝히고 "기업인들도 끈임 없는 연구 개발 등의 자생적인 경쟁력 확보로 글로벌 도시로 발돋음하고 있는 해피수원 완성을 위한 성장동력의 한축이 되어 달라"고 당부했다.

이 자리에 참석한 (주)에코엘이디라이트 신윤호 대표이사는 "관련부서에서 산업현장을 직접 방문하여 기업지원 시책을 자세히 설명해 주어 경영에 커다란 도움이 될 것 같다며 크게 감사 드린다."라고 말했다.

수원시는 앞으로도 아파트형 공장, 창업보육센터 등 집적시설 입주기업체를 찾아가는 기업지원시책 설명회를 계속 이어 갈 것이라고 밝혔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