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딸기는 고소득 작물..수원농가 효자작목
딸기농가 소득증대 위해 현장순회 컨설팅
2015-01-09 17:59:28최종 업데이트 : 2015-01-09 17:59:28 작성자 :   윤종식

딸기는 고소득 작물..수원농가 효자작목  _2
딸기는 고소득 작물..수원농가 효자작목 _2

수원시 딸기농가는 2013년도 4농가로 시작해 현재 12농가, 재배면적은 2ha로 점점 늘어나는 추세로 직거래와 대형 매장 납품을 통한 고소득 작물로 농가의 효자 작목이 되고 있다.
지금은 토경재배 농가가 많지만 연작장해와 노동력 증가로 인해 하이베드를 활용한 수경재배로 전환할 계획을 가진 농가가 많다. 

이에 수원시농업기술센터는 오는 13일부터 겨울철 딸기 안정생산을 위해 MBA 경영기술지원센터 신현구 농업컨설팅본부장을 초청해 농가포장 순회 컨설팅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 컨설팅은 고품질 딸기 생산을 통한 생산성 향상과 농가소득증대를 목적으로 작지만 강한 농업경영체인 강소농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한다.
컨설팅을 통해 현장애로 사항인 저온에 의한 칼슘 흡수 저하, 광부족에 의한 당도 감소 해결방법, 병해충관리, 생리장해 예방과 대책, 수경재배기술의 문제점 등 재배현장에서 문제점을 분석하고 해결하는 맞춤형 현장기술지원을 받을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농업기술센터는 소규모 고소득 작목을 육성하기 위해 현장기술지원 활동을 늘여 찾아가는 농업인 서비스를 강화해 농가소득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년중 지속적인 현장 컨설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