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추석 앞두고 제수용품 등 32개 품목 물가 집중관리
2017-09-15 08:07:54최종 업데이트 : 2017-09-15 13:46:54 작성자 : 편집주간   김우영
수원시가 추석을 앞두고 주요 품목 물가 관리에 나선다. 사진은 수원의 한 전통시장 모습.

수원시가 추석을 앞두고 주요 품목 물가 관리에 나선다. 사진은 수원의 한 전통시장 모습.


수원시가 9월 11일~10월 9일을 '물가안정관리 특별대책 기간'으로 정하고 추석을 앞두고 수요가 급증하는 제수용품을 중심으로 물가 관리에 나섰다.
시는 이한규 수원시 제1부시장을 상황실장으로 하는 '물가관리 종합상황실'을 설치하고 농·수·축산물 23개, 외식비·주류 등 6개, 석유류 3개 등 중점관리 품목 32개의 가격 동향을 점검할 계획이다.

물가 모니터요원이 9월 14·22일 두 차례에 걸쳐 주요 전통시장과 대형마트를 방문해 중점 관리대상 32개 품목의 가격을 조사하고 가격 동향을 시 홈페이지에 게시한다.
또 특별대책 기간 동안 소비자단체 등과 민관합동 점검반을 구성해 수시로 명절 제수용품 담합행위 등 불공정 거래를 점검하고, 원산지·가격 표시제 이행 실태와 상거래용 계량기의 훼손·조작 여부를 현장에서 조사한다.

28일에는 화서시장 일원에서 소비자단체, 물가 모니터 요원, 시장 상인회가 참여하는 캠페인을 열어 전통시장 이용과 온누리상품권 사용을 권장하고, 과소비 자제 등 합리적인 소비문화에 대해 알릴 예정이다.

수원시 관계자는 "현장 위주의 가격 점검, 불공정거래 단속, 행정지도로 추석 물가 안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추석 물가안정 중점관리 대상 32개 품목

구 분

품목 수

대상 품목

농산물

13

고춧가루, 대추, 두부, 마늘, 무, 밀가루, 밤, 배, 배추, 사과, 식용유, 쌀, 양파

축산물

5

돼지고기, 닭고기, 달걀, 쇠고기(수입산/국내산)

수산물

5

갈치, 고등어, 명태, 오징어, 조기

외식비·주류

6

돼지갈비(외식), 삼겹살(외식), 맥주(소매점,외식), 소주(소매점, 외식)

석유류

3

경유, 휘발유, 등유

 

 

 

 

 

 

 








 

수원시, 추석, 물가 관리

프린트버튼캡쳐버튼추천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