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소상공인 판로 여는‘수원시 스마트 소상공인관’ 개관
수원시청 로비에 비대면 스토어 설치…44개소 180개 상품 입점·운영
2021-01-28 15:22:54최종 업데이트 : 2021-01-28 15:49:35 작성자 :   e수원뉴스 윤주은

수원시청 로비에 수원시 소상공인들이 입점하는 '스마트 소상공인관'이 설치된다.

 

스마트 소상공인관에서 비대면으로 주문하고 배송받는 온라인스토어 방식으로 운영돼 코로나19 장기화로 타격을 입은 수원지역 소상공인들의 새로운 판로를 개척할 수 있을지 기대를 모은다.

 

수원시는 28일 오전 11시 수원시청 로비에서 염태영 수원시장과 송철재 소상공인연합회 수원지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수원시 스마트 소상공인관' 개관식을 열었다.

염태영 수원시장(오른쪽 네 번째)과 소상공인연합회 수원지회 관계자들이 28일 수원시 스마트 소상공인관 개관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염태영 수원시장(오른쪽 네 번째)과 소상공인연합회 수원지회 관계자들이 28일 '수원시 스마트 소상공인관 개관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날 첫 개시를 한 스마트 소상공인관은 지역 소상공인의 상품을 지역 내 소비자들이 구매하는 온라인스토어 방식이다.

 

수원시 스마트 소상공인관에는 수원시 내 44개 소상공인 업소가 입점해 총 180개 상품을 판매한다. 핸드메이드 상품, 커피와 차 등 홈카페 제품, 뷰티·패션·잡화용품, 배달음식, 식품류, 방역용품, 애완용품, 선물세트, 꽃, 인테리어 소품 등 품목도 다양하다. 수원시청 로비에 설치된 총 10대의 기기에 진열된 상품을 눈으로 확인할 수도 있다.

 

입점한 상품을 소비자가 선택해 주문하고 배송지를 입력하면 물건을 배송받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수원시와 소상공인연합회 수원지회는 스마트 소상공인관 설치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입점 상품 선정과 재고 관리 등 운영은 소상공인연합회 수원지회가 담당하고, 설치 장소는 수원시가 제공한다.

 28일 수원시청 로비에 설치된 '수원시 스마트 소상공인관'에서 염태영 수원시장이 입점한 지역 내 소상공인 상품을 둘러보고 있다.

28일 수원시청 로비에 설치된 '수원시 스마트 소상공인관'에서 염태영 수원시장이 입점한 지역 내 소상공인 상품을 둘러보고 있다.
 

특히 수원시는 스마트 소상공인관 운영 효율성과 실용성 등을 검토해 향후 각 구청 등 공공기관과 시민들이 많이 이용하는 지역으로 확대를 검토할 예정이다.

 

개관식에 참석한 염태영 수원시장은 "스마트 소상공인관을 적극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독려해 지역 소상공인들께 힘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앞으로도 수원시는 현장에서 발로 뛰며 소상공인의 목소리에 귀를 열고 민생경제 회복을 위한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소상공인, 스마트 소상공인관, 수원시청,

추천 0
프린트버튼캡쳐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