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수원시 외국인 체납자에게 외국어 체납고지서 발송
몽골어·베트남어·우즈베키스탄어·중국어·영어·한국어 등 6개 국어로 제작
2021-10-18 10:10:38최종 업데이트 : 2021-10-18 10:10:38 작성자 :   e수원뉴스

수원시가 외국인 체납자의 국적을 파악해 18일 그에 맞게 외국어 고지서를 발송했다. / 이미지 = 유토이미지 제공

수원시가 외국인 체납자의 국적을 파악해 18일 그에 맞게 외국어 고지서를 발송했다. / 이미지 = 유토이미지 제공

수원시가 6개 국어로 체납고지서를 제작해 지방세를 체납한 외국인 3969명에게 발송했다.

 

수원시는 언어 장벽·정보 부족으로 인해 세금 납부에 어려움을 겪는 외국인들을 위해 몽골어·베트남어·우즈베키스탄어·중국어·영어·한국어 등 6개 국어로 체납고지서를 제작했다. 외국인 체납자의 국적을 파악해 18일 그에 맞게 외국어 고지서를 발송했다. 납부 기한은 11월 1일까지이다.

 

지난 5월 처음으로 외국어 체납고지서를 발송했고, 이번이 두 번째 발송이다.

 

수원시는 이번 외국어 체납고지서 발송으로 최대 6억 3300만 원의 체납액을 징수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수원시 지방세징수팀 관계자는 "외국어 체납고지서 발송이 내국인과 외국인이 차별 없이 세금을 납부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세금 납부에 어려움을 겪는 외국인들을 위해 다양한 납부 방법을 발굴해 시행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외국인들을 대상으로 지방세 체납액 납부 방법을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체납 외국인에 대한 체납처분도 한층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수원시 외국인 체납자에게 발송된 외국어 체납고지서

수원시 외국인 체납자에게 발송된 외국어 체납고지서

체납, 체납고지서, 외국어 체납고지서, 몽골어, 베트남어, 우주베키스탄어, 중국어, 영어, 한국어

추천 0
프린트버튼캡쳐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