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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화만점 영양만점 고구마
고구마 먹고 건강한 겨울 만드세요!
2007-12-25 22:45:17최종 업데이트 : 2007-12-25 22:45:17 작성자 : 시민기자   김성희
우리 동네 '참숯가마'로 가서 휴식을 취하는 경우가 종종 있다.

참숯가마는 참나무로 불을 때어 그 불과 함께 탄 나무가 숯이 되고 재가 되는 과정을 지켜도 보고 참나무로 땐 불가마 속에서 몸을 뜨겁게도 만들었다가 식혔다가를 반복하면서 가족의 건강을 유지시키는 곳이기도 한데 그곳에는 고구마 체험실을 따로 마련하여 직접 고구마를 구워 먹도록 했다.

소화만점 영양만점 고구마_1
소화만점 영양만점 고구마_1

크리스마스 날, 숯가마에서 구워 온 고구마를 전자렌지에 한번 더 데워서 먹였다.

훌륭한 간식으로 충분한 이유 분명히 있었다.


고구마를 먹고 나면 이상하게도 소화가 잘 된다.

고구마가 변비 예방과 치료 그리고 소화작용에 효과적이라는 것이 입증되는 것이다.

그리고 알칼리성 식품으로 성인병을 예방하고 특히 고혈압이나 뇌졸증을 예방하는 효과도 있다고 한다.


위암과 폐암을 예방하는 베타카로틴 뿐만 아니라 노화를 방지하는 비타민 E까지도 풍부하다고 한다. 이런 저런 이유를 막론하고서라도 고구마는 아주 친숙한 겨울 먹거리이기도 하다.


억지로 아침식사를 불편하게 만들 필요는 없다.

아침상에 고구마 몇 개 굽든, 찌든, 생으로 깎아서 먹든지 간에 고구마와 함께 겨울나는 것도 건강을 유지하는 지름길인 것 같다.

인스턴트 식품에 익숙해져 있는 요즘 아이들과 어른들 간식으로 고구마가 어떨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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