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다음에 또 오시겠지요?
주인 의식이 필요해요
2009-05-14 17:28:11최종 업데이트 : 2009-05-14 17:28:11 작성자 : 시민기자   이양자

이 세상에는 나만을 위한 건 없다고 생각 합니다. 가정에서도 나 외에 가족이라는 공동체가 있고 나와서는 이웃이라는 공동체가 있고 작게는 너와 내가 있다고 생각 합니다.

물론 나만이 사용 할수 있는 것과 공동으로 사용하는 것도 있지요. 그중에서 모두가 함께 누리고 공유 할수 있는 공원은 누군가가 아끼기 전에 우리 스스로가 아껴야 한다고 생각 합니다. 그곳은 개인의 것이 아닌 나를 비롯한 우리 모두의 재산이라고 생각 합니다.

그런 휴식 공간인 지붕위에 돌을 던지고...  사람이 쉬라고 앉는 의자에 쓰레기를 버리다니요.
우리가 조금만 수고를 아끼지 않는다면 버릴 곳이 많이 있다고 생각 합니다. 굳이 의자가  아니어도 가깝게는 화장실도 있고 매점에도 쓰레기 통은 비치 되어 있는 걸 봤습니다. 

휴지통이 이렇게 생겼나요??
다음에 또 오시겠지요?_1
지붕위에 돌이 왜 있어야 하나요?
다음에 또 오시겠지요?_2

과자는 참 맛있습니다. 하지만 우리의 양심까지 먹지 않았으면 합니다. 
우리가 배출한 쓰레기, 우리가 되가져 가지는 않더라도 조금만 우리가 신경을 써 준다면 정말 아름다운 공원이 되지 않을까 생각 합니다. 

다음에 좋은 사람들과 그곳을 또 찾으시겠지요. 그때를 위해 우리가 조금만 더 배려를 한다면 정말 아름다운 해피수원이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 입니다.

연관 뉴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