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시원한 추억, 나혜석 거리에서 만드세요
2011-07-30 23:53:31최종 업데이트 : 2011-07-30 23:53:31 작성자 : 시민기자   김영래

 

시원한 추억, 나혜석 거리에서 만드세요_1
시원한 추억, 나혜석 거리에서 만드세요_1


수원시 인계동에 위치한 나혜석 거리를 가 본적 있으세요? 

2011년 7월 30일 토요일, 지루한 장마가 잠시 주춤하고, 다시 후덥지근한 날씨에 수원 시민들은 시원하고 편하게 주말을 즐길 수 있는 장소로 나혜석 거리를 선택하였습니다. 

나혜석 거리는 정월 나혜석 선생(1896~1948)을 기리기 위해서 조성된 거리입니다. 
소박하게 만들어진 나혜석 선생님의 동상과 함께 대표적인 인계동의 문화 거리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나혜석 선생님은 우리나라 여성 최초의 서양화가이자 시인인 천재적인 예술가로 수원 출신인 나혜석 선생님을 기리기 위한 거리인 것입니다. 

나혜석 선생님은 수원군 신풍리(현재 행궁동)에서 태어났습니다. 
나혜석 거리는 약400m로 조성되어 있고 중앙 광장에는 많은 사람들이 여유와 문화를 즐길수 있는 그늘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야간에는 이곳에서 주로 문화 공연이나 멋진 조명들 사이로 많은 연인들이 지나가는 곳이기도 합니다. 

나혜석 거리는 문화의 거리, 음식축제의 거리로도 유명하지만 시원한 분수가 운영되고 있기도 합니다. 
잠시 더위를 잊기 위해서 먼 곳으로 휴가를 떠나는 사람들도 많지만 시간이 여의치 않거나, 사람많은 곳을 꺼려하는 사람들에겐 나혜석 거리만큼 시원하고 편안한 휴식공간도 없을 듯 합니다. 

수원 시민들은 저마다 그늘아래 자리를 잡고 앉아서 시원한 음료수와 맛있는 과일, 음식들을 맛보며 즐거운 토요일 오후를 즐기는 모습입니다. 
아이들은 재미난 물놀이에 흠뻑 젖어드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분수대와 수돗가에서 온 몸을 적셔가며 물놀이를 하고 있는 아이들의 모습은 한껏 흥이 오른 모습입니다. 

시원한 추억, 나혜석 거리에서 만드세요_2
시원한 추억, 나혜석 거리에서 만드세요_2
,
시원한 추억, 나혜석 거리에서 만드세요_3
시원한 추억, 나혜석 거리에서 만드세요_3


나혜석 거리주변에는 맛거리로도 유명한 음식 골목이 자리잡고 있고, 야외음악당 공원이나 효원공원도 가깝게 위치하고 있어서 간단한 산책을 하기에도 적당한 위치에 있습니다. 

또한 여름날의 즐거운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문화의 전당과 영화관이 가깝게 위치하고 있어서 더위를 쫓고, 즐거운 추억을 만들기 위해 최적의 조건을 지니고 있습니다. 

나혜석 거리를 찾은 수원 시민에게 나혜석 거리를 찾게 된 이유를 물었습니다.
"주말이지만 변덕이 심한 날씨 때문에 멀리 여행을 떠나는 것이 여의치 않아, 즐길 거리를 찾게 되던 중 집과도 가깝고 시원한 그늘과 분수가 자리 잡고 있는 나혜석 거리를 찾게 되었다."라고 답변해 주었습니다. 

특별한 이벤트를 보러 이곳을 찾는 사람들도 있지만, 일상의 여유를 즐기기 위해서 나혜석 거리를 찾는 수원 시민들의 모습도 볼 수 있었습니다. 
시원한 여름, 복잡한 도심을 떠나고 싶지만 여의치 않은 분들이라면 여름의 더위를 시원하게 쫓아버릴수 있는, 나혜석 거리에서 여유와 추억을 만들어 보시는 건 어떨까요?

연관 뉴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