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어린이기자] 가을 소리 담은 숲 속 작은 음악회
광교생태환경체험교육관 풀빛자연학교
2022-11-18 16:12:08최종 업데이트 : 2023-06-21 15:43:15 작성자 : 시민기자   추승우
상수리나무위동글납작혹벌혹을 관찰하는 봄팀 Ⓒ e수원뉴스 어린이 기자 추승우

상수리나무위동글납작혹벌혹을 관찰하는 봄팀 Ⓒ e수원뉴스 어린이 기자 추승우


광교푸른숲도서관 바로 옆에 위치한(수원시 영통구 광교호수로131) 광교생태환경체험교육관은 2019년 3월 21일에 개관했다. 이곳에서는 맹꽁이공작실, 누리환경학교, 풀빛자연학교 등의 교육프로그램들이 진행된다.

11월 풀빛자연학교 프로그램 '숲속 작은 음악회'가 12일 열렸다. 1차는 10월 8일에 있었고, 3차는 12월 10일에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2차시 주제는 바스락 바스락 단풍잎이 연주하는 나뭇잎 노래였다. 참가 인원의 연령대는 평균적으로 낮은 편이었다. 미리 배부된 이름표의 색깔대로 봄팀과 가을팀으로 나뉘었다.
 

출발하기 전 선생님과 교육관에 모여 간단하게 이론 설명을 들었다. 깜짝 퀴즈도 몇 개도 냈는데 나뭇잎이 변색되는 이유, 상수리나무위동글납작혹벌혹이 무엇인지 등에 대해 배울 수 있었다. 


드디어 건물 밖을 나섰다. 본격적인 1시간 30분의 여정 전에 간단한 몸풀기를 했다. 바로 카드 뒤집기 게임이었다. 색깔은 가을의 색과 봄의 색이었다. 놀이가 끝난 후, 참가자 전원 장갑을 배부받아 출발했다.


첫 행선지는 맹꽁이 습지였다. 그 옆의 숲에는 상수리나무가 있어서 상수리나뭇잎이 떨어져 있었다. 여기에서 상수리나무위동글납작혹벌혹을 찾는 활동을 했다. 활동이 끝난 직후 다시 이동을 했다.
 

낙엽 길을 지나는 참가자들 Ⓒ e수원뉴스 어린이 기자 추승우

낙엽 길을 지나는 참가자들 Ⓒ e수원뉴스 어린이 기자 추승우


이동할 때 조금 특별한 곳을 지나왔다. 낙엽이 마치 레드카펫처럼 깔려있는 길이 있었는데 지나갈 때 나는 바스락 바스락 소리가 듣기에 아주 좋았다. 이동 후 선생님 단풍나무 씨앗 등에 관한 이야기를 해 주셨다. 이를 직접 던져보는 활동 및 '소나무 잎 씨름'도 하였다. 


백합나뭇잎 등의 재료로 얼굴을 제작하는 참가자들(봄팀) Ⓒ e수원뉴스 어린이 기자 추승우

백합나뭇잎 등의 재료로 얼굴을 제작하는 참가자들(봄팀) Ⓒ e수원뉴스 어린이 기자 추승우백합나뭇잎 등의 재료로 얼굴을 제작하는 참가자들(가을팀) Ⓒ e수원뉴스 어린이 기자 추승우

백합나뭇잎 등의 재료로 얼굴을 제작하는 참가자들(가을팀) Ⓒ e수원뉴스 어린이 기자 추승우

 
나뭇잎들이 떨어져 있고, 데크들이 몇 개 있는 숲속으로 이동한 후, 떨어져 있는 백합나무 잎 등 친환경적인 재료를 사용해 얼굴을 제작하는 활동을 했다. 완성된 얼굴들은 모두 멋지고 아름다웠다.  

만들기 활동이 끝난 후, 참가자들은 놀기 시작했다. 생각해보니 이때의 분위기가 절정에 이르렀던 것 같다. 참가자들과 선생님들까지 너나 할 것 없이 모두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가지고 놀았던 돗자리 위에 누워서 하늘을 보며 휴식을 취했다. 어느새 시간은 11시 30분을 가리키고 있었다. 아쉽게도 이제는 끝날 시간이 된 것이다.
 

해산 Ⓒ e수원뉴스 어린이 기자 추승우

해산 Ⓒ e수원뉴스 어린이 기자 추승우


이번 풀빛자연학교 11월 체험은 봄팀과 가을팀 모두 똑같은 코스로 진행됐다. 한 명도 빠짐없이 모두 열정적으로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이동을 조금 많이 했는데 그만큼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어서 좋았다. 한 참가자는 언제 제일 재미있었냐는 질문에 "마지막에 놀 때가 제일 재미있었다"고 답했다.

다음 수업은 12월 10일 진행된다. 문의는 031)211-9766에 하면 된다. 유익하고 재미있는 체험들로 잘 구성되어 있으니 다음 수원시 어린이들이 많이 예약해 프로그램을 즐겨보면 좋겠다.

숲속 작은 음악회, 가을, 광교생태환경체험교육관, 풀빛자연학교

연관 뉴스


추천 2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