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과 피크닉이 만난 '캠프닉페어'...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리다
휴가철 앞두고 캠핑 트렌드와 신상품 만날 수 있어
2024-07-15 13:37:49최종 업데이트 : 2024-07-15 13:41:51 작성자 : 시민기자 안승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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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캠프닉 페어'가 열린 광교 수원컨벤션센터
13일(토) 오전 10시 오픈 전, 100여 명이 줄 서 있는 모습은 박람회 관심에 대한 열기를 짐작케 한다. 축제 분위기이라 볼거리도 많다. 캥핑카의 모습
캠핑카 내부의 모습
아기자기하게 캠핑장을 꾸며 놓은 모습 '캠핑 인테리어 특별전'도 조성되었다. 콘셉트에 맞게 다양한 구조물을 설치하여 특색 있는 야외 주택을 건설한 느낌이다. 각종 의자, 텐트 및 탑프(차광막) 등 다양한 기구들이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게 조립되었다. 옵션에 따라 실내 구조가 확연히 달라진다. 색다른 풍경을 보는 느낌이다. 베드체어와 관람객들의 모습
취향대로 소품을 동원하여 작은 궁전을 꾸민 모습
또 이런 상품도 있다. 대가족용 대형 텐트이다. 이것을 어떻게 설치했는지 궁금했다. 부스 책임자는 "공기를 불어 넣어 3분 안에 완성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대용량이기 때문에 각종 집기가 들어간다. 매트, 의자, 책상 등이 들어가 마치 가정집 거실 같다. 각종 액세서리를 첨가하면 동화 속의 궁궐이라고 표현하면 지나친 표현일까. 은은한 랜턴이 주위를 밝히니 그윽하기가 이를 데 없다. 문득 이런 데서 휴가를 보내고 싶은 욕심이 생긴다.
베드체어와 일반체어의 모습
각종 취사도구들의 모습 특히 야외에서 취사를 해야 하는 관계로 거기에 적합한 기구들이 즐비했다. 안전성 확보와 사용상 간편함은 필수다. 현대화된 디자인도 눈에 띈다. 뽑기 이벤트 현장
한 관람객은 소감을 묻는 질문에 "이렇게 다양한 상품들이 한 자리에 있어 취사선택하기가 용이 하다. 회사마다 특징이 다르고 비교우위가 있기 마련이다. 그것을 소비자들이 선택하면 되지 않을까 싶다"라고 말했다. 또 한 명은 "이번 기회에 필요한 장비들을 구입하여 휴가철에 사용하고 싶다"라고 말하기도 했다. 70대 후반의 어르신은 "집이 가까이 있어 매 행사 때마다 들른다. 재미있다."라고 말하기도 했다.
다른 제품도 마찬가지이지만 특히 야전침대와 베드체어 하나에도 섬세한 장인정신이 깃들었다고 느껴지는 것은 필자만의 생각이 아닐 것이다. 만져보고 확인해 보면 금방 확인할 수 있다. 특수소재, 높낮이 조정 가능, 편안함 및 가성비 있는 제품 등... 이만하면 소비자들이 선호하리라 믿는다.
GDP 수준 따라서 국민취미 성향이 달라지는데 이미 한국은 36,000$을 넘어서서 당분간 여행, 여가 수요가 당분간 지속될 전망이다. GDP 대비 R&D 비중을 나타내는 'R&D 집중도(intensity)'에서는 우리나라가 4.23%로 이스라엘(4.25%)에 이어 2위인 것이 자랑할 만하다.(2017년 기준) ![]() 연관 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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