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행복한 나눔, 감사해 YOU' 기쁨 나눠
밤밭노인복지관, ‘2024년 자원봉사자·후원자의 밤’ 성료
2024-12-09 16:53:00최종 업데이트 : 2024-12-09 16:52:56 작성자 : 시민기자   김현호

행복한 나눔 감사 행사 전경

'행복한 나눔, 감사해 YOU' 행사 전경
 

날씨가 급격히 추워진 12월 6일(금) 밤밭노인복지관(관장 조성호)은 3층 대강당에서 자원봉사자와 후원자를 초청해 특별한 시간을 가졌다. 12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따스한 물결 「행복한 나눔 감사해 YOU」 행사를 개최한 것이다. 

 

이날 행사는 제1부 기념식, 제2부 축하 공연 순으로 열렸다. 사회를 맡은 인원교 과장은 "이 자리에 따뜻하고 소중한 분들을 한자리에 모셨다. 올 한해 자원봉사자(713명)와 후원자(713명) 등 총 1,559명이 밤밭노인복지관에 봉사와 후원의 따뜻한 손길로 행복했다."라는 감사 인사로 행사를 시작했다.

 

제1부 기념식에서는 운영위원과 수원성교회 담임목사(이경희), 수원성북교회 담임목사(이민호)와 자원봉사자, 후원자 등 내빈소개와 더불어 국민의례가 이어졌다. 바로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선물을 건넨 후원자와 자원봉사자의 활동 현상이 담긴 영상을 시청했다.


선배 시민봉사단 평가회

선배 시민봉사단 평가회의 모습이 담긴 영상 사진
 

영상을 통해 보니, 후원 단체는 '수원성교회', '수원성북교회', '케이바이팜', '오케이365정형외과', '휴내과의원', '예쁜안경원', '우암재단', '양곰카', '미래회계법인' 등이었다. 유영환, 이기찬, 이영옥, 오순애, 구성자 등 개인 후원자의 명단도 보였다. '선배 시민봉사단', '오이코스', '또봄' 등 자원봉사단체와 오순애,이경숙 등 수많은 개인 봉사자도 있었다. 


저소득층 어르신의 복지 증진, 도시락 배달, 어르신 안부 확인 봉사와 더불어 이·미용 서비스, 무료 진료, 법률, 세무, 상담, 문화 예술, '어르신 즐김 터' 등 재능봉사로 다양한 나눔 활동이 있었다.
 

선배 시민봉사단 평가회

선배 시민봉사단 평가회

 

특히, 올해는 '선배 시민자원봉사단'의 활동이 활발했다. 재능봉사인 '밤밭문화봉사단'은 복지시설 및 지역행사에 색소폰 공연, 'BB방송국봉사단'은 점심시간에 청춘 라디오 방송을 담당했고, '시니어기자단'은 지역사회 소식 전달, '밤밭에코그린봉사단'은 수원시 환경보호 플로깅과 같이 환경보호 활동 등의 성과가 있었다.
 

'밤밭문화봉사단'의 봉사활동은 월 2회 지역사회 내 문화공연 봉사로, 평안보훈운영센터, 노블레스야 모르는 요양원, 밤밭 노인주간보호센터, 마을 경로당(4곳), 수원성교회, 율천동 경로잔치, 우리소리한마당, 동행문화 등 다양한 장소에서 총 19회의 공연 봉사를 했다.

 

'밤밭에코그린봉사단'은 경기대 Y-SMU와 함께하는 플로깅, 성균관대학교 환경보호 캠페인, 노인의날 행사 환경보호 캠페인, 상율경로당 등 환경보호 캠페인 활동 등 총 20회 참여 봉사를 했다.
 

도지사상 수상자 인원교 과장

도지사상 수상자 인원교 과장(우측)

 

이어서 시상식이 있었다. 경기도지사상(인원교, 이예린), 수원시장상(수원성북교회), 수원시의장상(㈜케이바이오팜), (사)전국문해·기초교육협의회장상(이상업), 밤밭 노인복지관장상(오케이365정형외과, 예쁜안경원, 오이코스 또봄, 윤진옥, 이경숙) 등이 있었다.
 

수상자 기념 사진

수상자 기념 사진
후원자 감사장,  기념 사진후원자 감사패 수여, 기념 사진

2024 수원새빛 사회복지 경진대회 수상

2024 수원새빛 사회복지 경진대회 수상

 

밤밭노인복지관 관장은 인사말을 통해 "지난 일년 동안 지역사회의 후원자, 자원봉사자와 복지관 직원들이 헌신적인 노력과 성심성의로 따사한 정은 일 년 동안 계속 흘렀다면, 봉사하신 분들에게 감사를 드린다.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어르신들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수원성교회 담임목사는 환영사를 통해 "자원봉사를 하거나 후원해 주신 분들께 감사하다. 이러한 나눔은 어려운 어르신들에게 따스한 훈풍이 되었다." 수원성북교회 담임목사는 축사를 통해 "후원과 자원봉사를 통해 지역사회에 따뜻한 정이 스며들었다."라며 밤밭 노인복지관 직원들의 수고에도 고마움을 전했다.
 

김동우(테너) 전진희(소프라노)  공연 전경

김동우(테너) 전진희(소프라노) 공연 전경

 

기념식 행사가 끝난 후 2부 축하 공연이 이어졌다. 김동우(테너), 전진희(소프라노) 성악가의 '축배 노래', '내 맘의 강물', '신아리랑', '아름다운 나라', 'Funicli funiculi' 다섯 곡을 독창과 중창으로 번갈아 가며 심금을 울러 제창으로 마무리했다. 봉사자들은 명곡음악에 젖어 한 해를 즐겁게 행복하게 마무리했다.

 

밤밭노인복지관에는 사회의 윤활유 역할을 하는 기부 방법이 많다. 후원(정기후원, 비정기후원, 결연후원, 기업후원, 물품후원)과 선배 시민봉사단(문화 봉사단, 에코 그린 봉사단, 방송국 봉사단, 시니어기자단), 복지관에 직접 참가하는 봉사활동을 통해 참여하고 있다. *후원 상담( 070-7586-8712)

 

자원봉사는 이웃을 따뜻하고 포근하도록 만든다. 후원 역시 이 사회를 밝히는 활력소가 된다. 아직 우리 사회는 따뜻한 봉사자와 후원이 있기에 아름답고 살맛 나는 세상인 것 같다.
 

봉사의 만족 '한 표

'행복한 나눔, 감사해YOU' 행사에 만족하셨나요?

 

특히 기부활동은 보람과 기쁨을 준다. 직접 참여와 실행하지 않으면 느낄 수 없는 행복을 안겨주어 자존감이 높아져 간다. 행사에 참여한 봉사자들은 봉사의 만족 '한 표'를 남겼다. 

김현호님의 네임카드

자원봉사, ·후원, 밤밭 노인복지관, '행복한 나눔, 김현호

연관 뉴스


추천 7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