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생각 통통, 논술 짱!
경기도수원교육청 초등 사통팔달 독서논술 대회
2008-10-09 21:54:56최종 업데이트 : 2008-10-09 21:54:56 작성자 : 시민기자   김진만
경기도수원교육청(교육장 조성준)은 지난 10월 8일 팔달초등학교에서 관내 초등학교별 대표학생 85명이 참가한 초등 사통팔달 독서논술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학생들이 책을 가까이하여 생각의 힘을 키우고 자기의 주장을 이유나 근거를 들어 다른 사람을 설득하는 글쓰기 능력을 신장하는데 목적을 두었다. 따라서 관내 초등학교 4~6학년 학생들이 전체가 참여할 수 있도록 학교별 대회를 실시한 후 학교별 대표학생들이 참여하는 교육청대회를 개최한 것이다.

생각 통통, 논술 짱!_1
생각 통통, 논술 짱!_1

논술의 문제는 학생들의 이해, 사고, 표현 능력을 평가할 수 있도록 2개의 제시문을 읽고서 제목을 정하고, 초등학생의 교내 청소에 대한 자신의 찬성 또는 반대의 입장을 1000자 내외로 논술하도록 했다.

이에 대한 대회 심사를 이해력, 사고력, 표현력 영역의  세부 심사기준을 정하여 심사한 결과  1등급 신성초 김지현 외 5명, 2등급 대평초 한수지 외 10명, 3등급 상촌초 김소정 외 16명이 수상하게 되었다.

천천초 김경재 학생은 "평소 책을 좋아하여 많은 책을 읽고 글쓰기를 좋아하는 데 이번 논술 대회에 참가해 봄으로써 다른 사람을 설득하는 글쓰기에 더욱 자신감을 갖게 되었다"고 말했다.

교육청 관계자는 학생들의 종합적인 사고력과 문제해결력의 초등 독서논술 교육의 기초를 마련하기 위해 프로그램 개발 보급 등 일선 학교에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하였다.

연관 뉴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