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열정으로 행복을 만들어가는 현장 교사 연수 실시
매뉴얼 방식의 에듀파인 교구관리시스템 사용자 연수
2009-02-05 11:53:32최종 업데이트 : 2009-02-05 11:53:32 작성자 : 시민기자   김진만

열정으로 행복을 만들어가는 현장 교사 연수 실시_1
열정으로 행복을 만들어가는 현장 교사 연수 실시_1

경기도수원교육청(조성준 교육장)은 지난 2월 4일부터 5일까지 수원 관내 초등교사 86명을 대상으로 에듀파인 교구관리시스템 사용자 연수를 영화초등학교 컴퓨터실에서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는 새롭게 도입되는 교구시스템을 학교에서 쉽게 운영할 수 있도록 일선학교의 교사들을 대상으로 알기 쉬운 매뉴얼 방식의 연수를 실시했다.

매뉴얼 방식의 연수는 에듀파인 교구관리시스템 권한부여 방법, 사용자 권한 인수인계 방법, 사용자 그룹관리 내용, 학교 교구 관리 시스템 사용법, 교구기준관리 및 교구 운용 방법 등의 순서로 진행하였다. 매뉴얼 방식의 연수의 질을 높이기 위해 학교에서 직접 활용할 수 있는 실습위주로 이루어졌다.

이번 연수에 참여한 교사들이 학교에서 선도적으로 새로운 교구관리 시스템을 운영하게 되어 있어서 열정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참여하였다.

연수 강사로 참여한 영화초 임선미 선생님은 "매뉴얼 방식의 연수로 진행하게 되어 연수생들이 쉽게 이해하는 연수가 되었으며, 긍정적인 마인드로 연수에 참여하는 모습을 보았다."고 말하였다. 

본 연수에 참가한 신풍초등학교 기재현 선생님은 "학교에서 쉽게 교구를 관리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는데 이번 연수를 통해 교과별로 필요한 교구를 준비하고 관리하여 교사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행복한 연수였다."라고 평가했다.

경기도수원교육청 관계자는 "교구관리시스템에 대한 지원팀을 운영하여 학교에서의 애로점을 해결하고 도와드리겠다"고 말했다.

연관 뉴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