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주민곁에 다가선 장안구 선관위
2009-03-08 10:56:29최종 업데이트 : 2009-03-08 10:56:29 작성자 : 시민기자   김성미

3월6일 금요일  오전 10시 장안구 선거 관리 위원회 임직원및 부정 선거 감시단원 40여명과 조원1동 관계 직원및 산하 7개 지역 봉사 단체170여명이 조원1동 사무소 광장에서 '새봄 맞이 대청소'를 실시 하였다. 

각 단체별로 CLEAN 전담구역을 지정하여 관내 구석구석을 순회하며 겨우내 쌓인 먼지와 쓰레기를 수거하는 한편 동시에 4월 8일  경기도 교육감 선거에 즈음하여 도민들의 참여를 독려코져 선거 관련 안내 전단지를 주민들에게 배포하며 이해를 구했다. 

주민곁에 다가선 장안구 선관위_1
CELAN 새봄맞이 대청소와 함께하는 교육감선거 홍보활동

5개조로 나누어진  봉사단원들의 열의와 선관위 직원들의 따스한 미소가 하나되어 땀흘리며 함께한 노력은  지역주민들로부터 지역 공동체의 이해 증진에 대단한 공감을 얻을 뿐만 아니라 콜레보(collaboration) 선거 문화라는 새로운 트랜드를 구현하였다. 

단순히 선거 참여구호와 전단지 배포에만 외치던 기존의 선거 문화와는 달리 지역 공동체에 참여함으로써 보이지 않는 부분에서 땀흘리며 마음으로 전해지는  진솔한 손길이  다른 어떤 구호보다 뜻있는 호소가 아닐까?
이제 행정 도지사에 이어 교육의 도지사, 교육감까지 직접 도민들이 뽑는  진정한 주민 자치 시대가 도래했다. 

경기도 교육감의 당위성과 중요성을 감안할때 깨끗한 환경과 깨끗한 한표의 상생 협력 교류는 선진 선거 문화 창달에 한층 진일보한 계기를 제공했다는 점에서 장안구 선관위의 노력과 의의는 사뭇 크다고 할수 있다.

연관 뉴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