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새우와 감자의 만남, 새우감자말이 튀김 만들기
2009-09-11 08:42:29최종 업데이트 : 2009-09-11 08:42:29 작성자 : 시민기자   박필관
안녕하세요? 시민기자 박필관입니다.

아침저녁으로 시원한 바람이 ..이제는 완연한 가을이 왔습니다. 가을은 말도 살찐다는 천고마비의 계절이죠.

살이 찌는 계절이 왔다는 것은, 더운 여름 없던 입맛이 돌아왔다는 말이겠죠? 입맛이 돌아오는데는 제철재료가 한몫을 하지 않나 싶네요.

가을하면 생각나는 식재료들이 있을겁니다. 가을 전어, 꽃게, 그리고 새우...
이번에 제가 소개할 메뉴는 어른들에게는 술안주로도 좋고 , 아이들에게는 간식으로도 좋을, 새우튀김을 소개하려합니다.

빵가루를 이용한 새우튀김 이제 가라~~
새우의 담백한 맛을 살려줄 감자를 함께 이용해 만드는 새우감자말이 튀김을 만들어보자고요. 새우의 맛과 감자의 맛은 한국사람들에게 많이 알려져 있고, 영양 또한 풍부합니다.

새우는 콜레스테롤이 높다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그리고 감자는 탄수화물로 구성되어 있지만,해물과 함께 하면, 서로 상호보완작용으로  맛과 영양면에서 더 좋아집니다. 만드는 방법 또한 어렵지 않으니 도전해보세요.

새우와 감자의 만남, 새우감자말이 튀김 만들기_1
사진과 같이 재료를 준비하세요. 새우와 감자. 새우는 껍질을 제거한 후 소금과 후추, 약간의 맛술로 간을 해주세요.

새우와 감자의 만남, 새우감자말이 튀김 만들기_2
감자는 껍질을 제거한 후 채로 썰어주세요.(채칼이 있으시면 이용하세요),색이 조금 심심하시다 느끼시면, 빨간색의 당근도 썰어서 준비하세요. 썰어 놓은 채에는 감자전분을 묻혀 준비하세요(전분을 묻히면 수분을 제거할 수 있어, 조금 더 바삭한 튀김을 만드실 수 있어요)

새우와 감자의 만남, 새우감자말이 튀김 만들기_3
새우몸에 돌돌 말아서 준비하시고, 달구어진 기름에 튀깁니다.

새우와 감자의 만남, 새우감자말이 튀김 만들기_4
먹기 좋게 담아 놓으시고, 맛간장에 찍어 드시면 됩니다.

피피케이, 박필관, 새우감자말이튀김만들기^^

연관 뉴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