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올 한해 사랑해주신 관광객들에게 감사드립니다
2009년도 ‘장용영수위의식’ 공연을 마치며
2009-12-01 06:57:14최종 업데이트 : 2009-12-01 06:57:14 작성자 : 시민기자   박종일

'수원화성의 일년이 시작됩니다.' 
지난 3월29일 화성행궁 광장에서 '2009년도 화성행궁 상설한마당' 개막행사가 해병대 군악의장대의 화려한 퍼레이드로 시작하여 올 한해 국내외 많은 관광객들과 시민들의 호응 속에 쉼 없이 달려왔다.

2009년도 상설한마당은 수원시 시 승격 60주년을 맞아 수원화성문화제의 백미인 정조대왕 능행차가 새롭게 선보여 관광객들이 직접 행사에 참여하는 경험을 해볼 수 있어 수원화성 관광인프라에도 큰 일조를 해왔다.

올 한해 사랑해주신 관광객들에게 감사드립니다_1
2009 장용영수위의식 출연진 모두 수고하셨습니다

올 한해 사랑해주신 관광객들에게 감사드립니다_2
장용영수위의식 '정조대왕 행차'

11월29일 일요일 오후2시 화성행궁 신풍루 앞 광장에서 겨울을 재촉하는 가랑비가 내리는 가운데 '장용영수위의식' 마지막공연이 있었다.

올 한해 장용영수위의식을 사랑해주신 관광객들에게 감사를 드리는 의미로 마지막 공연을 더욱 알차게 멋지게 하겠다는 열의를 엿볼 수 있었다.

장용영수위의식은 올 한해 총 42회 공연으로 국내를 넘어 세계적인 문화행사로 자리잡아가고 있다.
수원을 국제적인 역사문화 관광도시로 만드는데 일조하고 있는 장용영수위의식 출연진 모두는 수원시에 거주하는 시민들 중 엄격한 선발기준에 의해 선발된 일반 '시민배우'들이 행사를 이끌고 있어 더욱 자랑스럽다.

장용영수위의식은 조선 제22대 정조대왕의 친위부대인 장용영의 수위의식과 군례를 관찰하는 행사이다. 
엄격한 고증을 통하여 역사적 근거를 확보, 매주 일요일 오후2시 화성행궁 신풍루 앞에서 수원의 역사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행사로 진행되어 세계적인 전통행사로 성장하며 자리 잡고 있다.

김진철(고색동, 22세)씨는 "올 초에 떨리는 마음으로 선발시험에 합격하고 행사에 참여했습니다. 장용영수위의식에 참여 한 것이 너무 자랑스럽고, 저 인생에 영원히 기억될 것 갔습니다. 외국인들에게 멋진 포즈로 사진을 찍어줄 때 그들이 즐거워하는 모습이 가장 기억에 남고, 화성문화제 때 능행차 퍼레이드는 힘들기는 했지만 너무 재미있었습니다"라고 말하며 자부심을 보였다.  

올 한해 사랑해주신 관광객들에게 감사드립니다_3
장용영수위의식 '군사훈련'

올 한해 사랑해주신 관광객들에게 감사드립니다_4
행사 후 정조대왕과 함께하는 포토이벤트 "정말 신나요"

올 한해 장용영수위의식이 성공리에 마무리 될 수 있도록 성원해주신 국내외 관광객들과 뒤에서 물심양면으로 도와주신 관계기관과 출연진 모두들에게 힘찬 박수를 보낸다.

박종일님의 네임카드

화성행궁 상설한마당, 장용영수위의식, 박종일

연관 뉴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