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수원시립교향악단 연주회 예매가 어려워요
클래식공연 활성화 방안은?
2014-11-28 14:09:02최종 업데이트 : 2014-11-28 14:09:02 작성자 : 시민기자   한정규

수원시립교향악단 제235회 정기연주회인 리하르트 슈트라우스 탄생 150주년 기념공연 4번째가 12월 12일 금요일 7시 30분에 수원SK아트리움 대공연장에서 열린다. 
이 공연 관람을 위해 인터넷으로 예매를 하려고 SK아트리움 홈페이지에 접속했다. 그런데 메인페이지를 비롯한 공연안내 카테고리를 아무리 뒤져봐도 수원시향 정기연주회에대한 정보를 찾을 수가 없다. 

수원시립교향악단 연주회 예매가 어려워요_1
수원SK아트리움

예매안내 페이지로 들어가니, '수원SK아트리움의 공연 예매 서비스는 수원SK아트리움 홈페이지, 인터파크 INT를 통해 제공되고 있습니다. 수원SK아트리움 또는 인터파크 홈페이지를 통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온라인으로 예매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좌석 지정, 다양한 결제방법을 통해 공연을 예매하실 수 있습니다.' 

거창한 타이틀 밑에 '티켓 예매 방법'이 있는데, 인터파크를 통한 인터넷 일반예매라 해놓고 인터넷 주소만 있을뿐 링크가 걸려있지 않아 할수없이 주소창에 직접 인터넷주소를 입력해야 한다. 주소를 입력하고 인터파크티켓 홈페이지에 들어갔다. 
우리나라의 모든 공연을 예매할 수 있는 곳인데, 아무리 찾아봐도 수원시향 공연을 찾을 수 없었고, 지역검색, 공연장 검색을 해도 '수원SK아트리움'은 실종상태이다. 

예매절차를 간편하게

수원시립예술단 홈페이지에 접속을 했다. 
메인페이지에서 쉽게 공연정보를 확인하고 예매페이지로 이동한다. 날짜선택, 회차 및 좌석선택, 예매 매수를 확인하고 결제를 하려는데 결제버튼이 없다. 오류가 있나 해서 컴퓨터를 다시켜고 다시 예매를 시도해 봤지만 결과는 마찬가지다. 짜증이 나기 시작한다. 
이것저것 버튼을 누르다보니 할인종류, 할인선택, 쿠폰선택완료, 포인트선택완료 등의 버튼을 누르고, 관람자정보 입력와 수령, 유의사항 확인 동의 버튼을 누르니 결제창이 나온다. 수원시향 연주회 티켓 2장을 예매한 과정이다.

얼마전에 기간이 만료되기는 했지만 10여년째 수원시립예술단 유료회원으로 있으면서 공연이 있을때마다 대부분 인터넷으로 예약해 수원시향이 연주한 공연을 관람했다. 예매시스템도 간단해 일반인이 예매하는데도 큰 어려움이 없었다. 
그런데 SK아트리움이 개관하는 시점에서 수원시립예술단 홈페이지가 개편되었는데, 과거 공연관람 이력도 사라지고, 예매시스템이 아주 복잡하게 바뀌어 예매를 하려면 보통 어려운게 아니다. 또 예술단 홈페이지와 공연장 홈페이지의 연계도 없어 이용에 많은 불편이 따른다.

공연장에 갈때마다 느끼는점이 있다. 수원시향 정기연주회때는 객석이 많이 비어 있다. 드문드문 빈좌석을 놔두면 연주할 맛이 나겠는가. 
관람료가 비싼것도 아니다. 대중가수 공연 티켓값의 반도 안된다. 어쩌다 학생들이 단체관람을 할 경우에만 공연장 분위기가 활기차다. 수원이 인문학의 도시로서, 문화적 저변이 넓을것으로 보이지만 실상은 그렇지 않은게 현실이다. 

보다 적극적인 관객유치 노력 필요

예술단 입장에서도 적극적으로 관객을 유치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 특정인을 위한 무료초대권 남발은 없애고, 반값, 혹은 공짜라도 좋으니 학생들을 공연장으로 오게해야 한다. 떠들썩 하더라도 활기넘치는 분위기에서 좋은 연주가 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많은 학생들이 클래식공연을 관람하게되면, 정서순화에도 도움이 되고 클래식의 대중화에도 도움이 된다.

수원박물관에서는 매일 초등학교학생 1개반을 박물관으로 초대해 체험활동을 하게한다. 박물관 차량으로 직접 학교에서 데려오기까지 한다. 그래서 평일날의 박물관은 아이들의 떠들썩 함으로 항상 생기가 넘쳐난다. 
수원시립예술단도 이를 배웠으면 한다. 예를들자면, 1층 객석은 일반인이 예약할 수 있게하고, 공연장 2층을 학생 전용석으로 지정하고, 공연시 한 학교씩 초대를 하는 것이다. 예술단 관계자의 적극적인 검토를 부탁하고 싶다.

수원시립예술단은 유료회원제를 운영하고 있다. 진달래회원은 연회비 3만월을 내면 S석 8장을 제공받는다. 소나무회원은 연회비 5만원을 내면 R석 2장, S석 6장을 제공받는다. 백로회원은 연회비 10만원을 내면 R석 10장을 제공받는다. 공연 예매시 1인당 4매까지 진달래회원은 20%, 소나무회원 백로회원은 30% 할인을 받을 수도 있다. 

회원 가입시 회원카드, 각 예술단 CD증정, 연간공연 가이드북 제공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일부 기획공연시 별도 무료 초대 좌석을 제공받을 수 있다. 
2014년 2월 26일 경기도문화의전당 행복한대극장에서 수원시립교향악단 유료회원 초청 특별연주회인 모차르트 오페라 갈라콘서트가 열리기도 했다.
 

한정규님의 네임카드

수원시립교향악단, 수원SK아트리움

연관 뉴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