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수원시 팔달구 ‘2018년 상반기 어린이집원장 교육’ 실시
상담사례로 보는 '돈'이야기 및 2018년 보육사업 주요 변경사항
2018-04-11 17:20:21최종 업데이트 : 2018-04-13 16:32:13 작성자 : 시민기자   김미선
수원시 팔달구청은 4월 10일 관내 민관·가정어린이집 원장 130여명을 대상으로 '2018년 상반기 어린이집 원장 교육'을 진행했다. '상담사례로 보는 '돈' 이야기'와 2018년 보육사업 변경사항에 관한 내용으로 진행됐다.
팔달구청장 한상율

팔달구청장 한상율

 '상담 사례로 보는 '돈'이야기'는 한국금융복지상담소 이원철소장이 진행했다. 한국금용복지상담소는 금융복지교육, 채무조정 상담, 재무상담, 금융복지 상담사 양성교육을 하는 곳이다. 이날 교육 내용은 '받아야 할 돈을 받지 못했을 때'와 '주어야 할 돈을 주지 못했을 때' 채무조정 과정과 민사집행절차, 공증증서의 이해, 파산제도, 한시적 양육비 긴급지원 서비스이다. 상담 사례로 강의를 진행하여 이해도를 높여주었다. 이날 교육내용은 어린이집 운영 과정에서 생기는 채무문제나 실생활에서 생길 수 있는 채무문제를 해결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강의가 끝난 후  질의응답이 이어졌다.
[상담 사례로 보는 '돈'이야기]는 한국금용복지상담소 이원철소장

[상담 사례로 보는 '돈'이야기]는 한국금용복지상담소 이원철소장

이원철 소장의 강의가 끝난 후 보건복지부‧경기도‧수원시 중심으로 2018년 보육사업 안내가 있었다. 주요 내용은 2018년 보육사업 주요 변경사항, 수원시 보육료 및 필요경비 수납한도액, 보육교직원 처우개선 지원, 어린이집 운영 지원, 영아 표준보육과정 및 누리과정 지원, 특수보육 운영 지원, 어린이집 컨설팅 및 재무회계이다.
교육을 맡아 준 담당공무원 소개 장면

교육을 맡아 준 담당공무원 소개 장면

2018년 보육사업 변경사항에 관한 내용 중 몇 가지를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탄력보육에 관한 내용이다. 탄력보육이란 어린이집 총 정원의 범위 내에서 반별 정원을 초과하여 탄력적으로 반 편성 하는 것이다.

<반별 정원기준 및 탄력편성 가능인원>

 

만0세

만1세 만2세 만3세 만4세  이상
원칙
(교사 대 아동비율)
3명 5명 7명 15명 20명

탄력편성 가능인원

0 1명 2명 3명 3명

어린이집 공기청정기 지원은 경기도예산으로 지원하는 것이다. 전년도까지는 어린이집 내 보육실(교실) 설치만 지원을 했던 것을 2018년도부터는 어린이집 내 보육실 및 유희실로 변경됐다. 유희실을 추가로 지원을 한다.

사회적으로 소외된 저소득 외국인근로자 자녀에 대한 사회적 배려 차원에서 외국인근로자 자녀를 보육하고 있는 어린이집 교사 인건비 지원에 관한 내용이다. 외국인근로자 자녀 보육 지원액은 지난해 1인 기준으로 월 140만원에서 올해는 160만원으로 인상됐다.

이 외에 단독경보형감지기 의무 설치가 오는 6월 13일부터 시행된다. 어린이집 1층~3층에 화재안전기준에 따른  단독경보형감지기 설치를 의무화 한 것이다. 담당자는 무엇보다 안전관리를 강조하였다. 또한 보육사업 원칙에 따라 어린이집 운영에 힘 써 줄 것을 강조했다.

어린이집원장 교육,

연관 뉴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