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남문로데오 거리에 밤도깨비가 살고 있다?
화분 뒤집고 조경석 엎어놓고 왜들 이러나 …24시간 촬영가능한 CCTV설치해야
2019-04-19 10:25:41최종 업데이트 : 2019-04-23 15:42:34 작성자 : 시민기자   하주성
남문로데오거리에 놓은 조경화분의 흙을 누군가 뒤집고 심어놓은 나무를 다 뽑아놓았다

남문로데오거리에 놓은 조경화분의 흙을 누군가 뒤집고 심어놓은 나무를 다 뽑아놓았다

남문로데오 상인 한 사람이 연락을 취해왔다. "우리 남문로데오거리에 귀신이 살고 있는 모양입니다." 이게 무슨 소리인가 해서 18일 오후 남문로데오거리를 나가보았다. 전화를 건 상인이 안내하는 곳을 돌아보니 누군가 꽃을 심어놓은 화분을 다 뒤집어 놓았다. 그것만이 아니다. 차량이 인도로 올라올 수 없도록 막아놓거나 거리를 걷는 시민들이 쉬어갈 수 있도록 놓아둔 조경석도 바닥이 보이게 뒤집혀 있다.

"도대체 누가 이런 짓을 하는 것인지 알 수 없어요. 얼마 전부터 누군가 이렇게 꽃을 심어놓은 화분을 뒤집어놓아 꽃이 다 죽게 생겼어요. 새벽에 이곳을 청소하시는 분들이 그러는데 새벽에 나왔더니 누가 이렇게 엉망으로 만들어 놓았다고 해요. 왜 이렇게 거리를 아름답게 만들기 위해 심어놓은 꽃을 다 죽이려고 하는지 모르겠어요."

한곳에만 그런 것이 아니다. 몇 곳의 화분을 그렇게 흙을 뒤집어놓았다. 남문로데오거리에 불만이 있는 것인지, 아니면 상인회에 불만이 있는 것인지는 알 수 없다. 하지만 거리를 아름답게 만들기 위해 심어놓은 화분의 꽃을 이렇게 뒤집어 놓았다는 것은 제 정신이 가진 사람이 한 짓은 아닐 것이란 생각이 들었다.
꽃을 심어놓은 화분도 흙을 뒤집어 놓았다

꽃을 심어놓은 화분도 흙을 뒤집어 놓았다

"이곳은 방범 사각지대예요. 보세요, 저편에 카메라는 불법주차 차량만 촬영을 한다고 해요. 그래서 이곳이 방범사각지대이니 이렇게 찍히지 않는 곳만 골라서 이런 짓을 하는 것으로 보여요. 불만이 있으면 해당 기관이나 관계자들에게 이야기를 해야지 왜 이렇게 만들어 놓는지 알 수 없어요."

요즈음 남문로데오거리는 위기에 처해있다고 한다. 과거 많은 사람들이 몰려들던 곳이 아니다. 상권은 침체되어 주말이 되도 장사가 안 되는 판에 그동안 거리활성화를 위해 상인들이 노력을 했지만 정작 이곳을 되살리지 못했다. 갈수록 침체되어가는 거리에 이렇게 이상한 일까지 생기다보니 거리 전체가 활기를 잃고 말았다.

남문로데오거리는 젊음의 거리였다. 밤늦도록 로데오거리에는 젊은이들이 몰려들었고 거리에는 극장이 7곳이나 자리하고 있었다. 그렇게 활기차던 거리가 수원역에 애경백화점이 들어서면서 침체기로 접어들었다. 또한 롯데쇼핑몰이 들어서자 젊은이들은 이곳을 떠나 다시 로데오거리로 돌아오지 않았다.사람들이 쉴 수 있는 거리 조경석도 뒤집어 놓아 바닥이 보인다

사람들이 쉴 수 있는 거리 조경석이 뒤집혀 바닥이 보인다

새벽시간이면 이곳을 청소하는 사람들이 있다고 한다. 이곳을 돌아보니 어이가 없었다고 한다. 화분의 흙을 모두 뒤집고 화분근처를 엉망으로 만들어 놓았다는 것이다. 또한 누군가 그 무거운 돌을 밑이 보이도록 자빠트려 놓았다. 이렇게 거리를 이상하게 만든 사람의 생각은 도대체 무엇일까?

"이곳 사방을 촬영할 수 있는 CCTV를 달아주었으면 좋겠어요. 새벽에 나와 이곳을 청소하는 분들도 힘들어 하고 우선은 로데오거리를 이렇게 만들어 놓으면 가뜩이나 사람들이 찾아오지 않는데 이렇게 된 거리를 누가 반기겠어요. 이런 짓을 하지 못하도록 예방을 해야죠."

수원에는 많은 CCTV가 설치되어 있다. 웬만한 곳에는 CCTV를 피하기가 어렵다. 하지만 유독 남문로데오거리 한편은 사각지대로 화분을 뒤집고 조경석을 엎어놓으며 새벽에 누군가 술병을 거리에 내던져 깬다는 것이다. 아무리 상인들이 활성화를 위해 노력을 해도 이렇게 거리를 망가트리는 사람들이 있다면 상가거리 활성화는 어렵다.

상인들의 말대로 올바른 건의가 아닌 이런 행동은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것을 깨닫고 다시는 이런 짓을 하지 못하도록 관계기관에서는 조속한 시일 내에 이곳을 24시간 촬영할 수 있는 CCTV설치 해주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남문로데오거리, 조경화분, 훼파, 사각지대, 조경석, CCTV

연관 뉴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