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코로나19' 수원시사회적기업이 함께 해요
수원시 선별진료소 의료진 400여명에게 따뜻한 나눔을
2020-04-21 15:12:30최종 업데이트 : 2020-04-21 15:12:25 작성자 : 시민기자   김소라
수원시의 선별진료소 의료진 400여 명에게 따뜻한 나눔을 실천한 수사협 (수원시사회적기업협의회)

수원시의 선별진료소 의료진 400여 명에게 따뜻한 나눔을 실천한 수원시사회적기업협의회


수원시사회적기업협의회 (이하 수사협)는 수원시의 선별진료소 의료진 400여 명에게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올해 수원시의 화두로 선정된 '노민권상(서로 위로하고 돕는 사람들의 도시)'이 높은 시민의식으로 발현되고 있는 현장이다. 수원시사회적기업들의 자구노력이 그 어느 때보다 빛을 발하고 있었다.

수사협이 마련한 나눔물품전달식은 수원시장안구보건소에서 이루어졌으며, 수원시지역경제과(과장 심언형)와 수원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센터장 김승일)가 동참하였다. 수사협 최옥순 상임대표는 "코로나19로 고생하시는 의료진분들게 감사드리며 어려우 시기일수록 정성의 손길을 모아 위기를 함께 잘 극복했으면 좋겠습니다" 라고 소감을 밝혔다.
 
수원시사회적기업들의 협업과 나눔

수원시사회적기업들의 협업과 나눔으로 마련된 기부물품


수원시 장안구, 영통구, 팔달구, 권선구에 위치한 4개 구 보건소에 쿠키·컵과일·초콜릿·화분·손소독제·향균비누 등 400명분을 마련하였다. 격려품은 4개 구 선별진료소 종사자 400명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이번 나눔 실천의 사회적 기업은 모두 수원시 관내에서 활동하는 사회적기업들이다. ㈜공예문화협회, ㈜굿컴퍼니, ㈜늘푸른세상, 늘품상담사회적협동조합, ㈜더즐거운교육 ㈜드림하우징 ㈜마리에뜨 ㈜상상한자리 ㈜수원사랑나눔 ㈜일공일컴퍼니 (유)초록쉼표 ㈜춤추는헬렌켈러 ㈜팝그린 ㈜한고연 ㈜한국사회혁신금융 ㈜휴먼컨스 그리고 서둔동부녀회(부녀회장 신춘선)가 함께 하였다.
 
사회적기업들이 함께 힘을 모아 의료진을 응원하고 나눔의 손길을 전달하는 모습은 어려운 시절 힘을 모으고자 하는 마음을 보여준다. 수원시에서 코로나19로 고생하고 있는 의료진들은 매일 사투를 벌이고 있다. 전 세계가 코로나19의 위기상황을 겪고 있고, 우리나라 의료진과 봉사자들도 너나할 것 없이 온몸으로 봉사하고 있다.
 
수원시는 설 명절을 앞두고 대책본부를 꾸린 후, 코로나19 대응현장에 곧바로 보건인들을 투입했다. 감염병이 지역사회로 확산되지 않도록 고군분투하며 단 하루도 쉬지 않은 채 애쓰고 있었다. 그동안 수십년간 보건소에서 근무해 온 보건증진담당 공무원 역시 코로나19의 대응은 완전히 새롭고 어려운 일이었다고 한다. 감염병 대응에 대해 한 마음 한 뜻이 아니었다면 쉽사리 극복하지 못할 일이었다.
 
의료진을 위해 마련한 간식도

의료진을 위해 마련한 간식


하지만 빗발치는 민원으로 감당하기 어려울 때도 많다. 확진자가 발생한 다음 중앙방역대책본부의 기준에 따라 동선이 공개됐으나 불안한 주민들은 상세한 정보를 요구하면서 민원업무가 폭주했다. 그럼에도 전반적으로 수원시는 한 발 앞선 대응을 통해 현장 근무자들에게도 큰 도움이 되었다. 접촉자 등의 자가격리 임시생활시설과 해외 입국자들을 위한 생활 시설 등 선제적인 조치는 현장 대응에서도 빛을 발했다.
 
현장에서 복무하고 있는 보건‧의료인들에게 도움을 주는 것은 바로 응원의 손길이었다. 수개월째 지치고 힘든 일상 속에서 편지와 꽃, 간식 및 의료물품 등은 보람을 느끼게 한다. 우리나라의 감염병 관리 능력도 우수할뿐더러 서로 돕고 나누고자 하는 지역사회의 나눔정신은 더욱 놀랍다.

수사협이 함께 모아 마련한 의료진 응원, 기부 물품 400개 전달식을 가졌다.

수원시사회적기업협의회가 함께 모아 마련한 의료진 응원, 기부 물품 400개 전달식을 가졌다.

 
코로나19 종료 이후에도 건강과 보건을 위한 행동의 실천이 계속돼야 하며 감염병 관리의 중요성을 인식해야 할 것이다. 이번 코로나19사태로 인해 시민들이 자원봉사를 통해 천마스크를 만들고, 소외계층 및 사각지대를 방역하는 사회적기업과 학생 등 어려움을 극복하려는 마음이 하나로 뭉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의료진을 응원하고, 어려운 이웃을 돌보는 수원시사회적기업들의 협업과 나눔의 가치가 계속적으로 확산되길 바란다.
김소라님의 네임카드

수사협, 수원시사회적기업협의회, 김승일센터장, 최옥순상임대표

연관 뉴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