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장애인 가정을 위한 자원봉사 마일리지 기부...수원시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 12월 3일까지
수원시방범기동순찰대 정자3지대 봉사자, 지난해 이어 올해도 마일리지 기부 동참
2020-11-30 14:46:33최종 업데이트 : 2020-11-30 14:46:07 작성자 : 시민기자   박종일

마일리지 기부 전액을 장애인 가정에 전달할 예정이다. 마일리지 기부 전액을 장애인 가정에 전달할 예정이다.
 

자신의 이익보다 소중한 내 이웃을 먼저 살피며 시민의 눈높이에 맞는 나눔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는 자원봉사자가 수원시에 많다. 이들이 봉사활동을 통해 모아 놓은 마일리지로 한번 더 나눔을 실천하는 '자원봉사 마일리지 기부'가 수원시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에서 12월 3일까지 진행되고 있다.

수원시는 지난 2012년부터 지역사회 곳곳에서 나눔을 실천하고 있는 자원봉사자들에게 봉사 마일리지를 지급하고 있다. 자원봉사 인정보상을 위해 도입된 마일리지는 봉사 1시간당 300 마일리지로 환산, 봉사활동한 시간 만큼 적립해 수원 화성행궁과 화성 사랑채(호스텔) 등 공공시설 이용료의 50%, 가맹 대중음식점에서 30%를 적립된 마일리지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특히 봉사활동을 통해 매년 지급되는 마일리지를 자신을 위해 사용하지 않고, 어려움에 처해있는 이웃과 나눌 수 있는 '자원봉사 마일리지 기부'도 가능하다. 마일리지 기부는 봉사자 개인별로 누적된 마일리지를 본인이 원하는 만큼 수원시자원봉사센터에 기부하면 돈으로 환산해 아동, 장애인, 무의탁 노인 등 취약계층에 지원하는 제도다.

지난해 마일리지 기부금으로 광교노인복지관, 호매실장애인종합복지관, 연무사회복지관, 우만종합사회복지관 등 4개 기관에 겨울의류를 지원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었다.
자원봉사 마일리지 기부 12월 3일까지 수원시장원봉사센터에서 접수하고 있다.

자원봉사 마일리지 기부 12월 3일까지 수원시장원봉사센터에서 접수하고 있다.


올해 마일리지 기부 목표 금액은 1000만원이며, 전액 장애인 가정에 지원할 예정이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외부활동에 한계가 있는 장애인과 그들의 가족은 사회적 거리두기를 지키기 위해 외부활동을 자제하고 하루하루 실내에만 머물고 있다. 코로나로 사람이 그립고 소통이 그리운 요즈음, 경제적으로 어려운 장애인 가정에 사랑과 온기를 담아 사랑을 전달할 수 있도록 자원봉사자들의 동참이 이어지고 있다.

지역의 안전과 안녕을 위해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는 수원시방범기동순찰대 자원봉사자들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마일리지 기부에 동참했다. 특히, 지난해 봉사자 전원이 동참해 112만원을 기부한 수원시방범기동순찰대 정자3지대 대원들의 동참이 적극적이다.

천봉철 정자3지대장은 "봉사 활동으로 축적된 마일리지를 자신을 위해 사용하지 않고, 어려운 이웃들과 나누는 기부에 적극 동참해주신 정자3지대 봉사자들이 자랑스럽다. 지난해 기부금은 복지관에 전달되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었다는 소식과 올해는 장애인 가정에 전달할 예정이라는 내용을 공유하자 우리 봉사자들이 마일리지 기부 행렬이 이어지고 있다. 수원시자원봉사센터에서 주관하고 있는 마일리지 기부제도가 계속 이어갈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수원시자원봉사센터 마일리지 기부 관계자는 "찬바람이 불면 추운 겨울이 다가오고 있음이 몸소 느껴지는 계절이다. 코로나19 감염증으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는 몸과 마음도 춥게 만든다. 코로나19로 인해 다양한 지원과 일터는 점점 줄어들고, 평소 복지관과 직업보호장, 주간보호센터를 이용하던 장애인 가정은 경제적 어려움이 크다. 이분들에게 힘이 되고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자원봉사 마일리지 기부금 전액을 지원할 예정이다"라며 봉사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했다.
지난해 이어 마일리지 기부에 동참하고 있는 수원시방범기동순찰대 정자3지대 봉사자

지난해 이어 마일리지 기부에 동참하고 있는 수원시방범기동순찰대 정자3지대 봉사자


올해 목표금액 1000만원, 29일 현재 470만원 달성률이 47%로 저조하다. 이는 마일리지 기부를 몰라 참여하지 않는 봉사자들이 많고, 마일리지 제도가 정착되지 않은 것이 큰 원인으로 지적되고 있다. 함께 나누는 자원봉사 마일리지 기부에 대해 적극적인 홍보가 필요하다.

장애인 가정에 사랑의 온기를 전달할 자원봉사자는 12월 3일까지 수원시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에 접속해 '자원봉사 마일리지 기부'에 참여할 수 있다. 



 
박종일님의 네임카드

자원봉사자, 마일리지, 기부, 자원봉사 마일리지 기부, 수원시방범기동순찰대

연관 뉴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