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알찬 여름방학을 위한 필수템, 문화 강좌 클릭!
수원시청소년재단, 어린이·청소년 대상 문화 강좌 신청 시작
2021-06-14 07:16:01최종 업데이트 : 2021-06-14 14:40:38 작성자 : 시민기자   김윤지
권선청소년수련관에서 어린이, 청소년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다.

권선청소년수련관에서 어린이, 청소년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다


벌써부터 한낮 더위가 30도에 육박한 초여름이 성큼 다가왔다. 마음 같아서는 시원한 계곡이나 바닷가 해수욕장을 찾아 풍덩 뛰어들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다. 하지만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이 유지되고 있어 바깥 나들이가 아직은 조심스러울 터. 특히나 일상 대부분이 학교에서 시간을 보내야 할 어린이, 청소년들은 점점 온라인 학습과 더위에 지쳐가고 있는 요즘이다.

매탄동에 거주하는 학부모 이시영 씨는 "코로나19가 시작되고 학교에 가지 못하면서 아이들이 처음에는 방학이 길어졌다고 철없이 좋아했다. 하지만 1년이 지난 지금은 신기했던 온라인 학습도 재미없다며 흥미를 점점 잃어가고 있다. 아마 일찍부터 찾아온 여름 날씨가 한 몫하는 것 같다. 한 달 후에는 여름방학인데 어떻게 시간을 보내야 할지 고민스럽다"고 말한다. 

다행히 어린이, 청소년 대상 프로그램이 많은 수원시청소년재단에서는 일찌감치 여름방학이 포함된 7~8월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여름방학은 다가오지만 멀리 여행을 가기에는 조심스럽다면 집 가까이에 있는 청소년문화의집이나 수련관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에 참여해보는 건 어떨까.

수원시청소년재단에는 수원청소년문화센터(인계동)를 비롯해 광교청소년수련관(이의동), 권선청소년수련관(권선동), 장안청소년문화의집(정자동), 영통청소년문화의집(영통동), 칠보청소년문화의집(금곡동), 천천청소년문화의집(천천동) 등이 있다. 기관들이 각 구에 골고루 분포되어 있어 어린이나 청소년들이 이용하기 편하다. 또 비대면 시대에 맞춰 프로그램들이 일부 온라인으로 진행되기도 해 상황에 맞게 신청할 수 있다. 
천천청소년문화의집 7~8월 프로그램

천천청소년문화의집 7~8월 프로그램

 

권선청소년수련관은 청소년 통기타, 청소년 만화 그리기, 교과서 역사 속 역사 읽기, 독서랑 논술이랑 유튜브 크리에이어 MC 및 PD 심화, 스마트폰으로 만드는 브이로그, 초등 영어 파닉스 등을 계획하고 있다. 대부분 프로그램이 올해 상반기부터 꾸준히 1~2달 과정으로 운영되고 있다. 

특히 권선청소년수련관 프로그램은 포인캠퍼스(https://poincampus.com/) 플랫폼을 이용해 지속적인 회원 관리와 프로그램 멘토링이 잘 되어 있다. 강사가 포인캠퍼스 홈페이지에 클래스를 개설하고 공지사항이나 과제를 내면 학생이 과제를 내고 피드백을 받는 방식이다. 권선청소년수련관 관계자는 "프로그램이 안정적으로 운영되는 이유는 멘토링 방식으로 진행되기  때문이다. 단순하게 배우고 끝이 아니라 쌍방향으로 멘토링을 받으면서 발전하는 모습이 보인다는 반응이 많다"고 말한다. 

영통청소년문화의집 7~8월 프로그램

영통청소년문화의집 7~8월 프로그램



영통청소년문화의집, 칠보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여름방학을 맞아 조심스럽게 대면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철저하게 방역수칙을 지키고 10명 내외 소규모로 운영하는 프로그램은 그동안 온라인 학습에 지친 아이들에게 반가운 소식을 듯하다. 영통청소년문화의집은 색연필로 채우는 하루 색연필 일러스트, 생각 쑥쑥! 독서토론, 영상PR시대 자소서 치트키, 세계사 대모험 등을 준비하고 있다. 

또 칠보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과학아 놀자, 풋살교실, 기념일로 알아보는 우리 역사 등을 계획하고 있다. 일부 프로그램은 같은 프로그램을 온라인, 오프라인으로 동시에 열릴 예정이라 상황에 맞게 신청하면 된다. 대부분 온라인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천천청소년문화의집은 내 마음을 담은 감성캘리스라피, 원리가 살아있는 실험 과학교실, 온라인 파워 체스, 펀펀애니메이션타임, 토론하는 한국사 교실, 독서토론 및 논술이 열릴 계획이다. 

 
칠보청소년문화의집 7~8월 프로그램

칠보청소년문화의집 7~8월 프로그램


대부분 프로그램은 이번주부터 신청을 받는다. 프로그램 신청은 수원시청소년재단 홈페이지(https://yeyak.syf.or.kr/)에서 회원 가입 후 가능하다. 일부 프로그램 경우는 현장 신청도 받고 있어 상황에 따라 신청하면 된다. 

수원시청소년재단, 김윤지

추천 0
프린트버튼캡쳐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