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2021 대한민국 동행세일...코로나19 침체한 전통시장 소비 수요 회복 기대
VR 전통시장관 등 볼거리, 이벤트 풍성. 다양한 상품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어
2021-07-05 15:58:11최종 업데이트 : 2021-07-05 15:58:38 작성자 : 시민기자   박종일
'2021 대한민국 동행세일'이 6월 24일부터 7월 11일까지 18일간 진행되고 있다.

'2021 대한민국 동행세일'이 6월 24일부터 7월 11일까지 18일간 진행되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한 경제위기 극복과 내수촉진을 위해 대형 유통업체, 제조업체, 전통시장, 소상공인 등 다양한 주체들이 참여한 전국단위로 진행되는 대규모 할인 행사인 '2021 대한민국 동행세일'이 6월 24일부터 7월 11일까지 18일간 진행되고 있다.

올해 동행세일 특징은 사람이 많이 모이는 오프라인보다 새로운 비대면 소비 유통 트랜드를 반영해 쇼핑물과 TV홈쇼핑, T커머스 등 온라인에 집중하고 있다.

특히, 코로나19로 침체한 전통시장 소비 수요 회복을 위해 전국 15000여개 전통시장의 대표 시장에서 엄선한 상품을 가상현실(VR)을 통해 할인판매와 무료배송을 진행하는 시장애 사이트(www.sijangae.or.kr)에서는 '대한민국 동행세일 VR 전통시장관'을 운영해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코로나19로 침체한 전통시장 소비 수요 회복을 위한 '전통시장 가상현실(VR)관'

코로나19로 침체한 전통시장 소비 수요 회복을 위한 '전통시장 가상현실(VR)관'



할인된 다양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매력과 전통시장 상인들이 직접 출연해 홍보한 VR 전통시장은 또 하나의 볼거리다.
 
인천·경기지역에 수원연무시장이 소개되고 있다. 장안구 연무동에 있는 연무시장은 수원시 22개 전통시장 중 가장 마지막으로 형성된 시장으로 문화관광형시장 지정지원사업에 선정되어 테마형 관광시장으로 변화하고 있는 모습과 서광석 상인회장과 상인들이 직접 출연해 코로나19 방역으로 안전하고 최고의 품질을 자랑했다.


수원연무시장을 가상현실(VR)관을 통해 홍보하고 있는 서광석 연무시장 상인회장과 상인들

수원연무시장을 가상현실(VR)관을 통해 홍보하고 있는 서광석 연무시장 상인회장과 상인들

 


VR 전통시장을 이용하는 방법은 어렵지 않다. 전통시장관에 입장해 원하는 지역을 선택해 전통시장 제품을 둘러보고 구매하고 싶으면 클릭만 하면 된다. 회원가입시 10% 할인쿠폰 지급된다.

또한, 풍성한 이벤트도 또 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동행세일 기간 전통시장에서 당일 합산 5만원 이상 구매영수증을 이벤트 페이지에 올려주면 매일 70명을 추첨해 온라인 상품권 5만원을 지급하다. 

이와 함게 동행세일 기간 10만원이상 구매영수증과 전통시장 이용 소감을 사이트 이벤트 페이지 내 '이벤트2 응모하기'에 남기면 추첨을 통해 최신가전제품(230만원 상당 트롬 스타일러 1명, 130만원 상당 건조기 5명, 80만원 상당 청소기 30명, 10만원 상당 온누리 상품권 30명)의 대박 경품이 쏟아진다. 
 
정이 넘치는 '수원 에누리 정자시장'

정이 넘치는 '수원 에누리 정자시장'

시민들이 관심을 보이는 온라인과 달리 전통시장 현장의 모습은 어떨까? 3일 토요일, 정자시장(장안구 장안로89번길 47)을 찾았다. 다양한 먹거리와 저렴한 가격, 사람 사는 정이 느껴지는 후한 인심으로 수원시민들에겐 '에누리 시장'으로 불리는 곳이다.

이곳의 특징은 150개 점포에 330여명 상인들의 삶의 터전인 정자시장 주변은 대규모 택지개발지구가 형성되면서 노년층보다 젊은 층의 인구 비중이 높은 지역이다. 전통시장임에도 불구하고 30~40대 주부가 많이 이용하는 젊은 시장이라는 점과 전통시장의 가장 큰 문제인 화장실과 주차장이 마련되어 고객 편의성을 제공하고 있다. 이로 인해 주말이면 언제나 많은 지역주민이 찾는다. 
 
동행세일 기간 전통시장에서 5만원이상 이용하면 대박 경품이 와르르∼

동행세일 기간 전통시장에서 5만원이상 이용하면 대박 경품이 와르르∼



입구에 '대한민국 동행세일 전통시장 이용하면 대박 경품이 와르르∼' 대형 현수막이 전통시장 소비 수요 회복을 기대하는 분위기다. 시장을 찾은 시민들은 식품류(과일·채소·정육 등)와 생활필수품(신발·문구·옷가게·화장품 등)을 구매하며 주말을 즐겼다. 대부분 소규모로 구매했고, 떡볶이와 오뎅 등 먹거리는 전통시장을 더욱더 온정이 넘치는 공간으로 만들었다. 


주말을 맞아 정자시장을 찾은 지역주민들

주말을 맞아 정자시장을 찾은 지역주민들


방울토마토와 참외를 구매한 지역주민은 "동행세일을 TV 뉴스에서 잠깐 본 것 같은데, 전통시장에서 5만원 이상 사면 경품을 주는 지는 몰랐다. 오늘은 무조건 5만원이상 구매해 도전해보겠다"라고 밝히며 환하게 웃었다.

주말이면 줄을 서야 살 수 있는 인기 있는 통닭집 사장님은 "코로나19로 다들 힘들다. 동행세일도 좋지만, 코로나가 빨리 끝나는 것이 이곳 상인들을 살리는 것"이라며 내년도 동행세일은 대규모 공연과 행사로 시끌벅적 진행될 수 있길 희망했다.

주말을 맞아 정자시장을 찾은 지역주민들

주말을 맞아 정자시장을 찾은 지역주민들


18일간 진행되고 있는 대한민국 동행세일, 코로나19로 힘들어하는 전통시장에도 희망의 불빛이 되길 기대한다.
박종일님의 네임카드

전통시장, 대한민국 동행세일, 할인행사, 경품, 대박, 정자시장, 연무시장

연관 뉴스


추천 1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