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건강한 2학기 보내려고 백신 맞으러 왔어요”
여름방학기간 고3 학생 및 교직원 백신 접종 진행
2021-07-28 16:13:29최종 업데이트 : 2021-07-28 16:12:58 작성자 : 시민기자   김윤지
<수원시 코로나19 제4호 예방접종센터>인 꿈의 체육관

수원시 코로나19 제4호 예방접종센터인 꿈의 체육관


"여름방학이 시작됐지만 학교로부터 화이자 백신 접종에 대한 안내를 받고 청소년 문화센터 꿈의 체육관에 왔다. 반별로 시간 차이를 두기 위해 백신을 맞는 시간대를 정해 문자로 따로 안내되었다. 문자에 안내된 시간에 도착했는데 사람이 적어 북적거리지 않고 대기 시간이 짧아서 편하게 맞을 수 있었다. 이제 11월 예정인 수능 준비에 전념할 수 있을 것 같다" (삼일상고3 이다정 학생)

본격적으로 여름방학이 시작되고 고등학교 3학년 학생과 교직원 대상으로 백신 우선 접종이 시작됐다. 2번을 맞아야 하는 화이자 백신 특성상 2학기가 시작되기 전에 접종을 완료하기 위해서다. 현재는 수능을 앞둔 고등학교 3학년과 교직원을 우선으로 접종하고 순차적으로 초·중 교직원까지 확대된다. 
꿈의 체육관 앞에 마련된 대기 장소

꿈의 체육관 앞에 마련된 대기 장소


27일 오전 9시, 청소년 문화센터 꿈의 체육관은 아직 한산한 분위기였다. A고등학교 수학 교사 이지선 씨는 "정해준 날짜에 백신을 맞기 위해 이곳을 찾았다. 10시에 접종하라고 안내가 왔지만 사람이 많을까봐 일찍 도착했다. 아직까지 사람이 없어서인지 바로 백신을 맞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인계동에 위치한 꿈의 체육관은 '수원시 코로나19 제4호 예방접종센터'다. 주차장 입구부터 여러 안내 현수막이 걸려 있었다. 체육관 앞에는 대기자들을 위해 의자와 천막이 설치되어 있었고 안내하는 직원이 바로 입구를 알려주었다. 입구와 출구 동선이 달라서 오고 가는 사람과 겹치지 않았고 한결 여유로운 모습이었다. 
대형 현수막을 이용해 이상 반응에 대해 안내하고 있다

대형 현수막을 이용해 이상 반응에 대해 안내하고 있다


입구에 들어서면 바로 손소독제를 하고 체온을 잰다. 바로 신분증을 제시해 신원 확인을 한 뒤 예진표를 작성한다. 미리 예진표를 출력해서 작성해오면 시간을 조금 줄일 수 있다. 또 각 책상마다 예진표를 작성하는 방법을 설명해주는 안내원도 배치되었다. 

작성한 예진표를 가지고 대기 장소에 도착하면 번호표를 발급받고 의자에 앉아서 대기하게 된다. 의자는 1m 정도 떨어져 있고, 총 5곳으로 된 접종소와도 2m이상 떨어져 있었다. 특이사항이 없으면 접종하는 시간은 1분 내외다. 대기 명수가 30명 정도면 10분 안에 백신을 접종할 수 있었다. 
꿈의 체육관은 5군데 접종실에서 백신 접종이 이루어진다.

꿈의 체육관은 5군데 접종실에서 백신 접종이 이루어진다.
접종실에 있는 주사용품들접종실에 있는 주사용품들


접종 후에는 대기 공간에서 증상 관찰을 하는 시간을 가져야 한다. 15분에서 30분 정도 여유를 가지고 의자에 앉아 이상 반응을 살피게 된다. 예진표에는 접종한 시간과 접종 확인서 발급 시간이 적혀 있다. 증상을 관찰하는 최소 15분 이후에 확인서를 받을 수 있도록 안내되어 있었다. 

오전 10시가 넘어서자 학생들이 오면서 대기 인원이 200명이 넘어가기도 했다.
B고등학교 교사 이정식 씨는 "같은 학교 선생님들과 함께 백신 접종을 하러 왔다. 대기 인원이 많아서 걱정됐지만 10명 단위로 신속하게 진행되고 있었다. 또 접종 후 어지러워하는 학생이 있었는데 바로 휠체어가 준비되어서 편안하게 이동할 수 있었다. 학생들 모습을 보니 안쓰러웠지만 한편으로는 마음이 놓이기도 했다. 특히 마지막 고등학교를 보내는 고3 학생들이 이번 여름방학에 모두 접종하고 무탈하게 2학기를 마무리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접종 후 15~30분 대기 시간이 주어진다는 안내 플래카드

접종 후 15~30분 대기 시간이 주어진다


이번에 1차 접종을 마친 학생과 교직원들은 8월 초, 중순부터 2차 접종이 시작될 예정이다. 1차 접종을 마치면 '질병관리청 국민비서 (031-228-4974)'에서 2차 접종에 대한 안내 문자를 받을 수 있다. 문자는 일시와 장소와 이상 반응에 대한 안내 등이 적혀 있다.   
    
김윤지님의 네임카드

코로나, 백신접종, 화이자, 꿈의 체육관, 김윤지

연관 뉴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