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추석 연휴 전통시장에서 재난지원금·수원페이 사용해 주세요
2021-09-12 20:25:05최종 업데이트 : 2021-09-14 13:17:50 작성자 : 시민기자   박종일
재난지원금, 추석연휴 전통시장에서 사용해 주세요.

재난지원금, 추석연휴 전통시장에서 사용해 주세요


민족의 대명절 한가위가 1주일 앞으로 다가왔다. 코로나19 장기화와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로 인해 힘들게 하루하루를 버티고 있는 자영업 종사자와 전통시장에 추석 명절이 숨통을 트여주는 희망의 빛이 될 수 있을까?

특히, 지난주부터 시작된 건보료 기준 소득 하위 88% 가구를 대상으로 1인당 25만원 지급하는 코로나 국민 상생지원금(재난지원금)과 9월 한 달간 시행되는 수원페이 인센티브 지급 한도금액을 기존 30만원에서 50만원으로 늘려 시중에 돈이 돌 수 있도록 한 것에 기대를 걸고 있다.


수원페이, 9월 한 달간 인센티브가 5만원으로 확대되었다.

수원페이, 9월 한 달간 인센티브가 5만원으로 확대됐다 


올해 추석 한가위는 고향이 아닌 집에서 조용히 지내는 가정이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 한국갤럽이 9월 7~9일 전국 만 18세 이상 1,001명에게 추석 연휴 계획을 물은 결과, 국민 10명 가운데 8명은 올해 추석연휴기간 고향 방문이나 여행 계획을 하지 않고 있다고 조사됐다.

한국갤럽의 조사가 말해주듯 이번 추석 연휴는 집에서 조용히 가족과 지내겠다는 밝힌 지인들이 많았다. 무엇보다 연휴기간 이번에 지급된 재난지원금과 인센티브가 확대된 수원페이를 연휴기간에 사용하겠다고 밝혔다.

재난지원금은 식당과 편의점, 동네마트, 전통시장 등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백화점과 대형마트, 기업형 슈퍼마켓 등은 사용할 수 없다. 9월 한 달간 최대 5만원까지 인센티브가 확대된 수원페이도 전통시장과 슈퍼마켓, 편의점, 음식점 등 소상공인 사업장에서 사용할 수 있다.

 
수원페이, 9월 한 달간 인센티브가 5만원으로 확대되었다.

수원페이, 9월 한 달간 인센티브가 5만원으로 확대됐다 



이런 분위기가 감지되자 추석 연휴기간 문을 닫았던 자영업 종사자들도 올해 추석은 당일 하루를 제외하고 문을 열겠다는 가게가 늘어나고 있고, 전통시장도 고향에 가져갈 선물세트보다 가족이 먹을 수 있는 소규모 추석 음식에 초점이 맞춰지고 있다.

장안구 정자3동 소재 천천먹자골목에서 가게를 운영하는 지역주민은 "올 추석연휴 고향을 방문하지 않고 집에 계신 분들이 많다고 해 추석 당일만 쉬고 가게 문을 계속 열 예정이다. 우리뿐만 아니라 이곳에 있는 가게들은 재난지원금과 수원페이 사용이 가능하다. 많은 분이 찾아주셔서 이용해주시면 고맙겠다"라고 밝혔다.

 
정자시장, 상생 국민지원금 사용을 환영한다.

정자시장, 상생 국민지원금 사용을 환영한다

 
12일 일요일 정자시장, 추석 상에 올릴 씽씽한 생선과 과일 그리고 온 가족이 둘러앉아 먹는 송편 등이 추석 분위기가 느껴진다. 150개 점포에 330여명 상인들의 삶의 터전인 정자시장의 특징은 전통시장임에도 불구하고 30~40대 주부가 많이 이용하는 젊은 시장이라는 점과 전통시장의 가장 큰 문제인 화장실과 주차장이 마련되어 고객 편의성을 제공하고 있다. 이로 인해 주말이면 많은 지역주민이 찾는다. 

기자도 이곳 전통시장에 단골집이 있을 정도로 자주 찾는 곳이다. 풍성한 먹거리를 사고 대금 지급은 반듯이 수원페이를 사용한다. 10만원을 충전하면 1만원 인센티브에 연말정산 시 현금카드와 전통시장 혜택을 추가로 받을 수 있어 일거양득이다.

 
1주일 앞으로 다가온 추석 한가위, 정자시장에 추석에 먹을 송편이 먹음직스럽다.

1주일 앞으로 다가온 추석 한가위, 정자시장에 추석에 먹을 송편이 먹음직스럽다



시장 입구에 '정자시장은 상생 국민지원금 사용을 환영합니다' 대형 현수막이 걸렸다. 상인들은 이번 추석 연휴기간 재난지원금과 수원페이 사용에 기대를 걸고 있었다.
기자의 단골집 사장님은 "지금은 돈이 없어 못쓴다. 추석을 앞두고 국민 재난지원금이 입금되면 전통시장에서 사용해 주실 것으로 믿는다. 시장을 한번 둘러보시면 알겠지만, 정말 저렴하고 양도 많이 드린다. 이번 추석 꼭 전통시장을 이용해주시길 부탁드린다"라며 전통시장 홍보를 부탁했다.


1주일 앞으로 다가온 추석 한가위, 정자시장 씽씽한 생선을 사는 시민들이 늘어났다.

1주일 앞으로 다가온 추석 한가위, 정자시장 씽씽한 생선을 사는 시민들이 늘어났다


1인당 25만원 지급된 국민 상생지원금과 인센티브 지급 한도 증액된 수원페이가 침체한 지역경제와 전통시장에 단비가 되길 간절히 기대한다.


 

추석, 추석한가위, 전통시장, 국민재난지원금, 수원페이, 할인

추천 0
프린트버튼캡쳐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