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명절 후유증 없애는 숲속 힐링 명소 ‘경기상상캠퍼스’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이자 쉼터
2021-09-24 00:46:12최종 업데이트 : 2021-09-24 10:35:20 작성자 : 시민기자   안선영
울창한 숲과 산책로가 있는 '경기상상캠퍼스'

울창한 숲과 산책로가 있는 '경기상상캠퍼스'


옛 서울대학교 농업생명과학대학이 자리했던 곳, 경기상상캠퍼스는 잔디마당과 산책로가 있어 가족과 함께 나들이 가기에 좋은 장소다. 청년들을 위한 공간 '경기청년문화창작소', 어린이부터 청소년과 성인을 대상으로 하는 '경기생활문화센터', 상상놀이터와 동아리방이 있는 '경기생생공화국' 등 시민과 청년을 위한 복합문화공간인 것이다. 고향에 방문할 수 없었던 이번 추석에는 권선구 서둔동의 비밀의 숲! 경기상상캠퍼스 자연 속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생활문화 공간, 청년문화 공간, 복합문화 공간으로 구성된 7개의 건물들

생활문화 공간, 청년문화 공간, 복합문화 공간으로 구성된 7개의 건물들


학교를 졸업한지는 까마득한 옛날이지만 가만가만 교정을 거닐면서 캠퍼스의 낭만이 되살아나는 듯하다.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우리 모두의 꿈! '상상캠퍼스'로 재탄생했기 때문이리라. 4만 5천여 평에 달하는 대규모 지역은 '생활문화 공간', '청년문화 공간', '복합문화 공간'으로 구분된다. 

총 7개 건물로 나눠 운영되고 있어 하루에 다 돌아보기에는 시간이 부족할 터. 특히 아이와 다닐 때는 2 ~ 3곳을 골라 천천히 깊이 있게 여행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다. 연령과 대상에 따라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니, 방문하기 전에 홈페이지를 먼저 확인해 보는 것이 좋겠다.

온 가족이 탈 수 있는 흔들흔들 그네 의자는 인기 만점!

온 가족이 탈 수 있는 흔들흔들 그네 의자는 인기 만점!


가을볕과 바람이 머무는 곳! 어울마당, 하늘정원, 사색의 동산 등 산책하기 좋은 장소가 테마를 이루고 있다. 곤충과 나비, 새들이 찾아올 수 있도록 조성해둔 '비오톱(Biotop)', 반려견 놀이터가 있어 따로 또 같이! 다양한 생명들이 어우러져 살아가는 모습이 우리들과 닮아있다. 

나무가 만들어 주는 시원한 그늘에 늦더위가 물러가고 초가을의 자연이 생기를 불어넣는다. 나무 그루터기, 흔들 그네 의자, 촘촘한 그늘망까지! 쉼터 하나만 봐도 조화로움이 예술이다. 자유와 평화가 느껴지는 공간이다. 

협동조합 <어린이 날다>에서 아이들과 함께 만든 창작 놀이터

협동조합 <어린이 날다>에서 아이들과 함께 만든 창작 놀이터

부지런히 열매 맺는 가을, 피고 지는 계절이 느껴지는 순간!

부지런히 열매 맺는 가을, 피고 지는 계절이 느껴지는 순간!



아이들을 위해 만들어둔 아지트는 작품과 같다. 뛰어 놀면 그대로 놀이터가 된다. 아이와 함께 두 팔 벌려 안아야 할 정도로 커다란 상수리나무에서는 시도 때도 없이 "후두둑- 후둑-" 하고 무언가 떨구는 소리가 난다. 바로 자연의 ASMR인 것이다. 소리 난 곳을 따라가 보면 여지없이 상수리나무 열매가 있었다. 둥근 상수리가 갈색으로 여물게 되면서 자연스레 떨어진 것이다. 2년을 주기로 상수리가 많이 맺혔다 적게 맺혔다 한다는데, 올해는 분명한 풍년이로세! 직접 보고 들으니 더욱더 경이로운 자연이다.
 

지난 19일, <리틀 포레> 체험&마켓 '상상 스토어'가 열렸다

지난 19일, <리틀 포레> 체험&마켓 '상상 스토어'가 열렸다올해는 온라인(e-상상캠퍼스)과 오프라인(경기상상캠퍼스)에서 열리고 있다

올해는 온라인(e-상상캠퍼스)과 오프라인(경기상상캠퍼스)에서 열리고 있다


코로나19 시기 이전에는 경기상상캠퍼스에서 매월 마지막 주 토요일에 문화축제 <포레 포레(foret foret)>가 개최됐다. 전면 취소되었던 작년과는 달리, 올해는 소규모 행사로 개편해 <리틀 포레>라는 이름으로 다시 문을 열었다. 6월부터 11월까지! 전시, 체험, 버스킹 등 일상 속에서 문화예술을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되어 상설 운영되고 있는 중이다. 

옛 대학 건물들을 리모델링한 문화예술 캠퍼스도 찾아보자!

옛 대학 건물들을 리모델링한 문화예술 캠퍼스도 찾아보자!


닷새간 이어졌던 추석이 끝나고 명절 후유증이 느껴질 무렵, 고맙게도 주말이 찾아왔다. 이번 주말은 드디어 일상으로 돌아올 시간! 스트레스에는 휴식과 기분 전환이 필요하다. 경기상상캠퍼스 숲을 찾아 가벼운 산책으로 힐링을 느껴보는 것이 어떨까? 나무가 뿜어내는 상쾌한 공기는 덤으로 안겨주는 선물이다. 

수원숲길, 수원힐링, 경기상상캠퍼스, 리틀포레, 명절후유증, 명절증후군

추천 4
프린트버튼캡쳐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