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홈테리어, 수원가구거리에서 장만해볼까
제18회 수원가구거리 대축제, 1~24일 진행 중
2021-10-15 11:21:54최종 업데이트 : 2021-10-15 11:21:53 작성자 : 시민기자   김윤지

수원가구거리를 알리는 조각상이 있다

수원가구거리 모습

수원가구거리 모습



"코로나19로 집콕생활을 많이 해서 그런지 인테리어를 바꾸는 것이 유행이더라. 큰 비용을 들여 공사는 못하더라도 홈테리어를 해보고 싶었다. 가장 소소하게 할 수 있는 것이 소품이나 가구를 사는 거라서 가구 상점이 모여 있는 수원가구거리에 나오게 됐다"(권선동 이소연 씨)

1일부터 24일까지, 10월 한 달간 '제18회 수원가구거리 대축제(이하 축제)'가 진행 중이다. 축제 기간이 긴 만큼 수원가구거리가 항상 북적거리지는 않지만, 주말을 이용해 나들이 나온 가족단위 손님을 종종 볼 수 있다. 특히나 코로나19로 인해 집콕생활로 유행하면서 홈테리어(집을 뜻하는 홈과 꾸미는 뜻인 인테리어의 합성어)가 유행이다.
.
농수산시장사거리에 축제 현수막이 걸려 있다

수원가구거리를 알리는 조각상이 있다

수원가구거리에 축제 현수막이 걸려 있다


수원가구거리는 권선동 권선사거리와 농수산시장사거리 중간에 있는 권선로를 말한다. 약 600m 정도 되는 수원가구거리는 도로를 중심으로 50여 가구 상점들이 입점해 있다. 수입 가구 업체부터 개인 상인이 운영하는 소소한 소품 가게까지 다양한 브랜드를 한눈에 볼 수 있다. 비대면으로 인해 온라인 가구 시장이 확대되고 있지만 여전히 보고 샀을 때의 믿음은 남아 있다. 특히 수원가구거리 대축제 기간에 가구를 구매하면 다양한 혜택이 있어 가구나 소품을 살 계획이 있었다면 이번 기회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 

수원가구거리에서 20년 넘게 가구점을 운영하고 있는 A씨는 "대형 브랜드 아니고서는 온라인 판로 개척이 쉽지 않다. 하지만 가구는 오래 쓰는 물건이기에 꼼꼼하게 보고 사는 것이 제일 좋다. 부속품이나 소재도 보고 원산지도 눈으로 보고 확인하면 좋다. 특히 수원가구거리에서 사면 a/s도 가능한 장점이 있다"라고 말한다. 

 
정류장에는 수원가구거리에 있는 상점들이 안내되어 있다

정류장에는 수원가구거리에 있는 상점들이 안내되어 있다



작년 축제 때 가구를 구매한 이은지 씨는 "큰 맘먹고 10년 만에 식탁을 구매했다. 상점에서 직접 눈으로 보고 샀지만 막상 배송을 받아보니 우리 집에 비해 식탁이 작다고 느껴졌고 사정을 말하니 바로 같은 식탁의 큰 사이즈로 교환도 해주었다. 무거운 가구를 배송하는 일도 만만치 않았는데 고객을 배려하는 마음이 느껴졌다"라고 말했다. 

축제 기간에 가구를 구입할 때 가장 큰 장점은 저렴한 가격이다. 상점마다 할인율은 다르지만 30~70%를 기본할인으로 잡고 있다. 또 온누리상품권으로 결재하면 10% 추가 할인이 주어진다. 즉, 100만 원 식탁을 구매할 경우 30% 할인율을 적용해서 70만 원에, 온누리상품권으로 결재하면 7만 원 할인이 적용되어 63만 원에 구매할 수 있다. 게다가 온누리상품권은 인근 은행이나 모바일에서 구매하는 경우 5~10% 할인받을 수 있다. 결국 애초에 적용받은 할인율보다 최대 20%까지 추가 할인이 되는 셈이다. 또 온누리상품권을 비롯해서 수원페이까지 수원가구거리에 있는 모든 매장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임시 부스를 활용해 할인 상품을 전시했다

임시 부스를 활용해 할인 상품이 전시돼 있다
 

축제 기간에는 상점 앞 도보 일부를 이용해서 임시 부스를 운영한다. 일부 상점은 진열 상품을 할인하는 가구를 부스에 진열해 판매를 하고 있다. 굳이 매장을 들어가지 않고 임시 부스에 있는 가구를 찾아보면 가격이 쏠쏠한 물건을 구매할 수 있다. 임시 부스에 가구들은 매장에 있는 가구보다 할인율이 더욱 크다. 때가 잘 묻지 않는 아쿠아 3인 소파는 50만 원 이하에, 원목으로 만든 거실장은 40만 원 이하로 판매되고 있다. 

그밖에 인근에 있는 하이마트에서는 축제 기간 동안 5% 할인을 하는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또 매일 저녁 6~7시까지 추가 할인하는 이벤트가 진행되고 축제 마지막 날인 24일에는 전시 상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게다가 구매 금액별 백화점 상품권이 증정되는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가격도 저렴하고 직접 보고 살 수 있는 좋은 일석이조 기회를 수원가구거리대축제에서 누려보면 어떨까. 

 
축제 기간에는 30~70%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할 수 있다

축제 기간에는 30~70%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할 수 있다

김윤지님의 네임카드

수원가구거리 대축제, 가구거리, 김윤지, 권선동

연관 뉴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