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굿즈의 모든 것! 2021 경기 디자인 페어 <굿즈굿즈>
경기상상캠퍼스 디자인 1978동에서 11월 30일까지
2021-10-27 11:24:57최종 업데이트 : 2021-10-27 11:24:41 작성자 : 시민기자   안선영
경기상상캠퍼스 디자인 1978동에서 열리고 있는 <굿즈굿즈>

경기상상캠퍼스 디자인 1978동에서 열리고 있는 <굿즈굿즈>


지난 15일부터 경기상상캠퍼스 디자인 1978동에서 '2021 경기 디자인 페어 <굿즈굿즈>'가 개최됐다. 전시회가 열리고 있는 경기상상캠퍼스 디자인 1978동은 작년 10월 처음으로 문을 연 디자인 특화 공간. 공모전에서 선정된 '경기 뮤지엄 굿즈', 경기도 곳곳에서 판매하고 있는 '경기도 로컬 굿즈', 수원여대 디자인학부가 만든 굿즈까지 볼거리에 의미를 더한 기획 전시가 진행중이다. 
경기문화재단과 경기도 디자이너들이 함께 만든 특별한 행사에서는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굿즈를 만나 볼 수 있는 이번 행사는 본래 3일만 전시계획이었으나, 시민들의 호응에 힘입어 11월 30일까지 연장 운영이 결정됐다. 

크게 4곳으로 나누어 보는 것이 슬기로운 관람 방법!

크게 4곳으로 나누어 보는 것이 슬기로운 관람 방법!



굿즈(Goods)란 상품이나 제품이라는 뜻이지만 특정 브랜드 또는 연예인이 출시하는 기획 상품을 일컫고 있다. 이번 전시 또한 드라마나 애니메이션, 팬클럽과 관련된 걸까? 호기심을 가지고 관람하게 되었는데 생각지 못한 재미를 발견할 수 있었다. 여러 가지 주제의 전시를 보면서 느낀 공통점은 '경기도'라는 사실! 내가 살고 있는 지역, 우리 동네와 관련된 굿즈를 보니 절로 눈길이 갈 수밖에 없었다.

디자인 1978동 1층 공간을 4곳으로 나눠 슬기로운 관람 방법을 소개해본다. 전시장은 거리두기를 위해 수용 인원을 한정하여 운영하고 있다. 경기도 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사전 예약을 받고 있고 현장 신청으로도 입장할 수 있었다.  


남녀노소, 누구나 관심 있게 볼 수 있는 <굿즈굿즈>

남녀노소, 누구나 관심 있게 볼 수 있는 <굿즈굿즈>수원화성과 관련된 굿즈를 보니 반가운 마음이 들었다

수원화성과 관련된 굿즈를 보니 반가운 마음이 들었다



1. 경기 디자인 굿즈 특별전

'경기 디자인 굿즈 특별전'은 경기도에 있는 박물관(경기도 박물관, 경기도 미술관, 백남준 아트센터, 실학박물관, 전곡선사박물관, 경기도 어린이박물관), G뮤지엄 문화상품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작품들을 시작으로 경기 로컬 굿즈, <청년마을상점> 프로젝트 등 이색적이면서도 의미 있는 굿즈를 볼 수 있다. 

로컬 굿즈란 경기도 마을디자이너의 로컬살이 이야기가 담긴 상품으로 관광 기념품에 지역이 가지고 있는 스토리를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수원과 연관이 있는 굿즈가 매직아이처럼 눈에 들어온다. 보물찾기하듯 찾아보는 재미가 있다. 청년 디자이너와 지역의 만남이 문화 컨텐츠가 되어 재탄생된 상품들이다. 



에코백 188점이 한 공간에 펼쳐지는 특별한 전시회

에코백 188점이 한 공간에 펼쳐지는 특별한 전시회


2. 세계미술관 에코백 전시회

'세계미술관 에코백 전시회'는 에코백이 미술관을 대변하는 얼굴이 된 시대! 세계 곳곳에 있는 미술관의 에코백 118종을 만나 볼 수 있다. "이번 전시를 위해 세계 여러 나라에서 직접 에코백을 보내주셨다"는 점이야말로 기념할만한 일이 아닐까? 

그동안 에코백이란 환경을 생각하면서 들고 다니는 물건이었는데, 전시회장에 있는 에코백은 갖고 싶은 가방 찾기의 연속이다. 세계 어디에도 없다는 유일무이한 전시를 보며 자연스럽게 외국에 있는 이름난 미술관들을 떠올려 본다. 언젠가, 비행기를 타고 하늘을 날아 그곳! 미술관을 다 둘러보고 난 뒤에 기념품으로 사오게 될 어느 날을 그려본다. 



시즌마다 새로운 도서를 선보이는 공간, '디-라이브러리'

시즌마다 새로운 도서를 선보이는 공간, '디-라이브러리'


3. 디-라이브러리 북 큐레이션

'디-라이브러리'는 큐레이션 전시 공간으로 시즌마다 새로운 도서들을 엄선하여 선보이고 있다. 도서 반출은 불가하지만 내부에서 열람할 수 있는 도서관인 것. ▲디자인 ▲크리에이터 ▲예술 ▲라이프스타일 ▲대안잡지 ▲에세이 ▲문학 총 7개로 나눠 구분했다. 

그래픽 디자인과 관련된 책들이 소개되어 있어 '굿즈굿즈' 전시의 여운을 이어가기에도 좋을 터. 감각적인 책들뿐만 아니라 일반도서도 있어 여느 도서관과 다르지 않다. 독서의 계절을 맞아 전시 보고 책도 읽는 완벽한 문화 여행을 즐길 수 있었다.



경기 디자인 굿즈 특별전에 전시된 상품을 구입할 수 있는 '굿즈 아트샵'

경기 디자인 굿즈 특별전에 전시된 상품을 구입할 수 있는 '굿즈 아트샵'


4. 굿즈 아트샵

전시장에 있는 굿즈를 보면서 '이런 건 가지고 싶다. 실용적이다' 생각하던 차에 마침 아트샵을 발견했다. 굿즈 아트샵에서는 '경기 디자인 굿즈 특별전'에 전시된 상품 중 50~60% 정도 구입할 수 있다. 전시회 기념품으로 골라 봐도 좋겠다.

'경기 디자인 굿즈 특별전'은 11월 30일이 지나고 난 뒤에도 추가 연장되어 전시할 예정이다. 디자인이나 굿즈는 의외로 우리 일상과 가깝게 자리하고 있었다. 미처 보지 못했던 것들을 비로소 발견했다고나 할까. 남녀노소 누구나 관람하기 좋은 전시장에서 생활 속 굿즈를 찾아보면 어떨까.


2021 경기 디자인페어 <굿즈굿즈>
경기 수원시 권선구 서둔로 166, 경기상상캠퍼스 디자인 1978동 1층
연장 전시 : 2021.10.19. ~ 2021.11.30
전시 예약 : https://members.ggcf.kr/events/651
관련 문의 : @ggdf_offcial / design@ggcf.or.kr
안선영님의 네임카드

경기디자인페어, 굿즈굿즈, 경기상상캠퍼스, 수원가볼만한전시회, 연장전시

연관 뉴스


추천 4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