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크리스마스가 한 달 앞으로...온라인 프로그램에 참여해볼까?
수원시도서관, 온라인 연말 프로그램 신청 모집 중
2021-11-29 11:25:34최종 업데이트 : 2021-11-29 11:25:33 작성자 : 시민기자   김윤지
<미리캔버스로 미리 크리스마스 카드 만들기>

<미리캔버스로 미리 크리스마스 카드 만들기>



어느덧 크리스마스가 한 달 앞으로 성큼 다가왔다. 코로나19로 인해 크리스마스를 비롯한 연말 분위기가 한층 꺾이기는 했지만, 여전히 크리스마스를 기다리는 어린이들은 설렘이 가득하다. 이에 수원시도서관에서는 크리스마스와 관련된 프로그램을 신청받고 있다. 모든 프로그램은 유튜브나 화상회의 프로그램(줌)을 이용해 진행될 예정이다. 공연을 비롯해 다양한 만들기가 있는 한 해를 마무리하는 어린이 대상 프로그램은 무엇이 있을까. 

광교홍재도서관에서는 초등학교 3~4학년을 대상으로 <미리캔버스로 미리 크리스마스 카드 만들기>를 진행한다. 프로그램은 예술 특화된 도서관이라는 특성을 반영해 미디어 활용까지 연계해서 스마트폰으로 디자인을 하는 프로그램. 또 누구나 쉽게 활용할 수 있는 저작권 무료로 운영하는 미리캔버스를 활용해 크리스마스 카드를 만들어 SNS를 통해 전할 수 있는 기회다. 프로그램은 12월 7일~14일까지 매주 화요일마다 운영하고, 스마트폰이 있으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우리 함께 크리스마스-반짝반짝 크리스마스등 만들기>

<우리 함께 크리스마스-반짝반짝 크리스마스등 만들기>



영통도서관에서는 초등학생 1~4학년을 대상으로 <우리 함께 크리스마스-반짝반짝 크리스마스등 만들기>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은경 북아트 전문 강사가 진행하는 프로그램은 그림책 '크리스마스 선물'을 함께 읽고 크리스마스 유래에 대해 알아보는 과정과 크리스마스등을 만드는 과정으로 운영된다. 재료비는 7,000원, 도서관 직접 방문 수령만 가능하다. 그림책으로 크리스마스를 느끼고 만들기까지 이어지는 이번 프로그램은 12월 18일 오전 10시와 11시 2부로 나뉘어서 진행된다. 2부 모두 같은 내용으로 운영되며 모집은 23일부터 인터넷을 통해 접수를 받고 있다.   


<스트링아트로 만나는 반짝이는 크리스마스>

<스트링아트로 만나는 반짝이는 크리스마스>



광교푸른숲도서관에서는 <스트링아트로 만나는 반짝이는 크리스마스>가 운영된다. 초등학교 2~3학년 15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은 김정화 어린이 북아트 지도사가 강의한다. 프로그램은 그림책 '완벽한 크리스마스를 보내는 방법'을 읽고 크리스마스에 대한 의미를 생각해보는 과정과 스트링아트로 크리스마스 작품을 만드는 과정으로 이루어진다. 크리스마스 리스를 생각나게 하는 스트링아트는 별도 재료비가 10,000원이 들며 도서관에 방문해서 준비물을 받을 수 있다. 


<탱고로 만나는 아르헨티나>

<탱고로 만나는 아르헨티나>


어린이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함꼐 가족과 함께 즐기는 공연도 예정되어 있다. 경기도문화의 날을 맞아 영통도서관에서는 <탱고로 만나는 아르헨티나>공연이 27일에 예정되어 있다. 아스트로 피아졸라 탄생 100주년을 기념하여 전통 탱고부터 현재까지 다양한 탱고를 감상할 수 있는 기회이다. 공연은 대면(양통도서관 강당 현장 참여)과 비대면을 동시에 진행한다. 수원시민이라면 누구나 신청 후 참여할 수 있다. 신청을 하지 못했다면 수원시 공식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으로 참여할 수 있다. 신청은 17일부터 영통도서관 홈페이지와 수원시도서관 모바일앱에서 가능하다. 

매년 수원시도서관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매탄동에 거주하는 김은자 씨는 "12월이 되면 아이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일들을 계획한다. 하지만 현재 상황에서는 연말에 여행을 가기에도 꺼려지고 아이들과 특별한 추억은 만들고 싶을 때 프로그램 참여가 그나마 소소한 즐거움을 준다. 매년 재미있는 프로그램이 많은데 특히 코로나19를 보내면서 온라인 프로그램이 많아져서 이동하지 않고 즐길 수 있는 점도 만족스럽다. 다만 인기가 많은 프로그램은 신청할 수 있는 기간이 길어도 금방 마감이 되기 때문에 조금 더 다양한 프로그램이 있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도서관 관련 프로그램은 수원시 도서관 통합 예약 시스템을 통해  신청 받고 있다. 아이들과 가족들과 특별한 연말 추억을 만들고 싶다면 홈페이지를 방문해보자.
https://www.suwonlib.go.kr/reserve/index.do  
김윤지님의 네임카드

수원시도서관, 김윤지

연관 뉴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