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드로잉스튜디오가 주는 일상 속 소소한 행복
수원문화재단 행궁길갤러리, 드로잉스튜디오 개인전 《Happiness》 16일까지 열어
2022-05-10 16:14:52최종 업데이트 : 2022-05-16 10:32:27 작성자 : 시민기자   강남철
행궁길갤러리 《Happiness》 전시 전경

행궁길갤러리 《Happiness》 전시 전경


수원문화재단 행궁길갤러리(팔달구 남창동)는 10일부터 16일까지 드로잉스튜디오 개인전 《Happiness》를 전시한다.

김효정, 김서정 작가로 구성된 드로잉스튜디오는 '그림과 만듦으로 아이디어를 그리다'라는 가치관으로 다양한 작품을 선보이고 있다. 첫 개인전인 이번 전시명은 《Happiness》이다. 《Happiness》는 일상에서 느낄 수 있는 사랑과 행복을 의미한다. 일상의 순간을 담은 다양한 그림과 공예품들이 산책 속에서 오는 맑은 공기와 편안함처럼 관람객에게 다가갈 수 있도록 준비했다.
작품 위치를 고민하고 있는 모습

작품 위치를 고민하고 있는 작가 모습


두 작가는 드로잉스튜디오 작업실을 자그마하게 전시장 내부에 설치했다. 작가가 실제 사용하는 작업 도구를 관람객들이 볼 수 있도록 준비한 것이다. 전시장 외부 유리창에도 행복에 대한 그림들이 곳곳에 붙여질 예정이다.

작가들은 '행복'이란 주제를 생각하면서 전시 준비 작업을 이어 나갔다고 한다. 관람객들은 특별하진 않지만, 일상의 소소함 속에서 행복감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특히, '소통을 중심으로'라는 작품은 작가가 좋아하는 것과 관람객이 좋아하는 것이 각각 무엇인지에 대한 이야기와 공감을 담고 있다. 

예술시장(플리마켓) 현장

예술시장(플리마켓) 현장


드로잉스튜디오는 자매 작가가 운영한다. 서로 다른 일을 하다 2018년 여름, 우연한 계기로 수원 화성행궁 광장에서 열리는 예술상점(플리마켓)에 작가로 함께 참여한 것이 계기가 되었다. 그 후, 지역별 플리마켓 및 행사, 전시회 등을 참가하며 아이디어를 구체화해 제작하는 일을 했다. 

실내디자인을 전공한 언니는 그림과 엽서, 스티커 등 문구제품을 직접 그리고 제작한다. 전통의상을 전공한 동생은 인형 키링, 브로치 등 공예품을 제작한다. 같은 길을 가고 있는 자매로서 서로의 가치관을 이해하며 드로잉스튜디오만의 개성 있는 디자인을 만들어 나간다. 

행궁길 갤러리 외부 창도 작품으로 참여 했다

행궁길 갤러리 외벽 창(窓)도 작품으로 참여 했다


이번 첫 개인전을 연 자매 작가는 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에도 참가할 예정이다. 이들은 다양한 굿즈를 디자인하고 제작하면서 더욱 폭넓은 곳에서 경험을 쌓는 등 작업역량을 키워나가고 있다. 드로잉스튜디오는 앞으로도 그림과 만듦으로 많은 아이디어를 표현할 예정이다. 시민들이 그림과 만듦 속에 담긴 일상의 소소한 행복을 느끼길 바란다.

왼쪽 김효정 작가, 오른쪽 김서정 작가

왼쪽 김효정 작가, 오른쪽 김서정 작가

다음 내용은 드로잉스튜디오와 함께한 일문일답.

Q 본인(단체)을 간단히 소개한다면?
A 드로잉스튜디오을 운영하는 김효정, 김서정이다. 그리는 것을 좋아하는 언니와 만드는 것을 좋아하는 동생이 일상에서 오는 행복을 재료 삼아 디자인하고 제품을 만드는 일을 하고 있다.

Q 이번 전시 소개한다면?
A '행복'과 '따뜻함'은 일상에서 언제, 어디서든 느낄 수 있는 감정들이지만 요즘에는 그 감정들이 귀하고 소중하며 얻기 힘들다고 말한다. 서로를 향한 고마움과 감사함, 사랑을 표현한 그림 및 공예품들이 관람객들에게 포근함과 일상의 작은 행복을 건네길 바란다. 

Q 감상에 도움을 준다면?
A 일상에서 볼 수 있는 평범한 주제를 다채로운 색감과 형태감으로 담아낸 작품들을 통해 여러가지 색채와 감정, 그 속에서 소소한 행복을 찾아 보길 바란다. 아늑하면서 따뜻한 분위기와 일상에서 볼 수 있는 자연 풍경으로 이 전시를 보시면서 여유로운 휴식과 행복을 느꼈으면 한다. 

Q 작품 활동하면서 보람을 느낄 때는?
A 전시회를 찾아주신 관람객분들이 작품을 보면서 즐거워하거나 웃을 때 그림과 만듦으로 소통하는 것 같아서 보람과 기쁨을 느낀다.

Q 앞으로 계획이나 목표 또는 하고 싶은 것이 있다면?
A 예술 분야에서 드로잉스튜디오로 다양하게 활동하고 싶다. 화장품, 출판, 의류 등 다양한 국내외 기업과 함께하는 협업 작업도 진행하고 싶다. 또한 드로잉스튜디오만의 작품 활동을 계속해서 전시도 진행하고 아트페어로 통해 많은 사람에게 알릴 수 있기를 희망한다. 그리고 드로잉스튜디오 굿즈 개발을 꾸준히 해서 상상력과 꿈을 보여주는 것이 앞으로 목표이다.
《Happiness》전시 포스터

《Happiness》전시 포스터

전시제목 : 《Happiness》
전시기간 : 2022년 5월 10일(화) ~ 5월 16일(월)
장소 : 수원문화재단 행궁길 갤러리 (수원시 팔달구 행궁로 18, 남창동)
작가(단체) : 드로잉스튜디오 (김효정, 김서정)
장르 : 회화, 디자인, 공예
계정 : 드로잉스튜디오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draw_ing_studio/
        드로잉스튜디오 블로그 : https://blog.naver.com/drawing_hj
문의 : 드로잉스튜디오 공식인스타그램(@draw_ing_studio) dm
강남철님의 네임카드

수원 전시, 수원 가볼 만한 전시, 수원박물관, 수원미술관, 전시관으로 떠나는 여행, 수원문화재단 행궁길갤러리, 김효정 작가, 김서정 작가, 드로잉스튜디오, Happiness

연관 뉴스


추천 7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