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경기상상캠퍼스 스탬프 투어' 어때요?
모두의 숲, 미래의 캠퍼스를 돌아보는 스탬프 투어
2022-05-12 14:08:56최종 업데이트 : 2022-05-12 14:04:58 작성자 : 시민기자   김소라
경기상상캠퍼스 스탬프 투어

경기상상캠퍼스 스탬프 투어


경기상상캠퍼스는 옛 서울대학교 농업생명과학대학 부지에 위치한 복합문화공간이다. 2016년 지역 주민들과 창작자, 예술인을 위한 공간으로 문을 열었다. 과거 서울대학교농업생명과학 대학교로 이용되었던 옛 건물들을 하나, 둘 새롭게 리모델링하면서 다양한 문화공간이 마련되었다. 모든 세대가 공감하고 소통할 수 있는 배움의 터전으로 자연, 시민, 문화, 청년이 어우러지는 미래의 캠퍼스가 되었다. 

오랫동안 보존된 숲과 자연이 조화로운 공간이기 때문에 이곳에서 진행되는 문화행사는 대체로 인근의 환경과 잘 맞는다. 경기상상캠퍼스는 규모도 상당하기 때문에 공간을 알아가기 위해서는 시간이 걸린다. 이에 경기상상캠퍼스는 '모두의 숲 미래의 캠퍼스 안내서'라는 지도를 제작하고 스탬프 투어까지 마련했다. 직접 스탬프 투어를 할 수 있는 지도를 들고 다니면서 공간을 알아가는 재미도 있다. 

경기상상캠퍼스 부지가 넓어서 안내서를 참고하여 스탬프 투어를 하면 공간 전체를 알 수 있을 것이다

경기상상캠퍼스 부지가 넓어서 안내서를 참고하여 스탬프 투어를 하면 공간 전체를 알 수 있다.


상상캠퍼스의 건물들은 모두 실제로 건축된 연도를 바탕으로 이름을 지었다. '생활1980'이라고 하면 1980년도에 만들어진 건물이라는 뜻이다. 생활1980, 청년1981, 디자인1978, 공작1967, 교육1964, 공간1986, 생생1990이 있다. 총9개의 미래의 캠퍼스는 이제 모든 시민들을 위한 배움과 창조의 열린 공간으로 자리매김했다. 여러 사람들과 함께 스탬프 투어를 하니 재미도 있고 도장을 찍는 희열도 느껴졌다. 스탬프 투어는 어린이들만 하는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동심으로 돌아간 듯 즐거웠다는 반응이다. 또한 경기상상캠퍼스에 여러 번 방문했지만 이 곳이 어떤 일을 하는지 혹은 용도가 무엇인지 등 몰랐던 부분을 조금은 알게 되었다는 반응이다. 

스탬프 투어를 하면서 건물을 전체 알아갈 수 있었다

스탬프 투어를 하면서 건물을 전체 알아갈 수 있었다


연무동에서 오신 김나영 님은 "멀어서 자주 오지 못하지만, 가끔 와 볼 때마다 자연이 좋고 아름답습니다. 손주와 함께 오고 싶네요. 아이들과 어른들 모두에게 열린 공간이어서 좋습니다. 청년1981 건물 1층에 위치한 칠칠삼칠 수제버거집도 추천하고 싶네요"라고 말했다. 또한 인계동에 사는 박성숙 님 역시 "스탬프 투어 도장 꾹꾹 찍으면서 재밌었어요. 모임에서 함께 하니 동기부여도 되고, 함께 완성하는 기쁨도 있습니다. 강아지 데리고 산책와도 좋겠습니다"라고 말하였다. 

스탬프 투어를 완성한 모습

스탬프 투어를 완성한 모습


경기상상캠퍼스에서는 입주단체(그루버)들이 입주하여 문화예술활동을 하고 있다. 총 53개의 단체가 상주하며 다양한 교육, 예술, 창작, 판매, 디자인 등의 활동을 이어나간다. 서로 프로젝트를 협업하면서 경기상상캠퍼스를 활성화해 나간다. 정기적인 문화행사도 있기 때문에 잘 참여하면 수준 높은 문화 경험을 할 수 있다. 

'리틀포레'는 버스킹, 강연, 영화상영, 프리마켓 등이 어우러진 숲 속의 예술행사다. '양손학교'는 성인대상으로 하는 프로그램인데, 치유와 소통의 수공예 클래스들이 많다. '모두의 숲'은 숲 생태 교육으로 전 연령 이뤄진다. '생활창작공방' 같은 경우 사진, 지물, 드로잉, 커피 수업 등으로 생활문화강좌가 진행된다. 뿐만 아니라 생활문화동호회 '동행'은 상시 모집하는데, 3인 이상의 경기도민으로 이뤄진 동호회를 위해 공간과 교육비를 지원한다. 동호회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행사와 전시에도 참여할 기회를 제공한다. 최근에는 '디자인1978'의 디자인 특화 도서관, 전시, 굿즈샵까지 열었다. 회의나 세미나를 위한 공간대관도 하고 있는데, 지지씨멤버스(경기문화재단홈페이지)에서 접수를 할 수 있다. 규모에 따라 무료 또는 1만원에서부터 15만원까지 대관비가 책정되어 있다. 

5월의 소풍지로도 안성맞춤인 경기상상캠퍼스

5월의 소풍지로도 안성맞춤인 경기상상캠퍼스


공간을 알면 관심과 애정이 생겨날 수 있다. '경기상상캠퍼스'에서 만나는 생태환경과 문화예술에 대한 경험은 일상의 재미와 발견이 될 수 있을 것이다. 주말에는 피크닉을 하는 가족단위 방문객들도 상당하다. 모두가 누릴 수 있는 초록이 울창한 숲에서 봄을 만끽해보면 어떨까. 스탬프 투어를 할 수 있는 안내서는 각 건물마다 비치되어 있으며, 입구마다 스탬프가 마련되어 있다. 

경기상상캠퍼스 :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서둔로 166 
김소라님의 네임카드

경기상상캠퍼스, 스탬프투어

연관 뉴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