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우리만의 아지트를 대여해보세요!
수원시 공간대여, 모임하기 좋은 공간 소개
2022-05-13 11:18:15최종 업데이트 : 2022-05-13 11:20:08 작성자 : 시민기자   송은비
공간대여 키즈카페에서 놀이를 즐기고 있는 아이들

공간대여 키즈카페에서 놀이를 즐기고 있는 아이들

#수원에 사는 대학생 A씨는 주말이면 친구들과 호텔 호캉스를 떠난다. 다 같이 가지고 온 음식과 선물을 늘어놓고 파티를 즐기며 사진을 찍는다.

#30대 주부 B씨는 평일, 아이가 어린이집에서 하원을 하면 동네에서 알고 지내는 엄마들과 함께 아이를 데리고 소규모 공간대여 키즈카페에 들러 도란도란 수다를 떨며 아이들과 놀이를 한다. 이곳에서 음식을 시켜 먹거나 포토존에서 사진을 찍어주며 시간을 보낸다.

#춤과 노래를 즐기는 직장인 C씨는 밴드 동호회 친구들과 함께 연습실을 빌려 연주를 하고, 녹음해서 앨범까지 제작했다.  주 1~2회 정기적으로 연습실 공간에 들러 스트레스를 풀곤한다.

코로나 팬데믹 시대를 거쳐오면서 비대면 활동이 늘어남에 따라 20대~30대 MZ세대를 중심으로 소규모 모임을 위한 공간을 대여하고 그 안에서 시간을 보내는 문화가 우리 삶에 익숙하게 자리 잡게 되었다. 코로나 비대면 활동이 되려 대면할 수 있는 모임 공간의 부흥을 일으켰다.

수원시 화서동 공간대여 키즈카페 '우리만'
화서동 공간대여 키즈카페 '우리만'

수원시 화서동에 위치한 공간대여 키즈카페 '우리만'

최근 수원시 화서동에 위치한 공간대여 키즈카페 '우리만'을 이용해보았다. 수원에서 두 아이를 키우는 엄마, 아빠가 운영하는 곳으로 '집에만 있긴 답답하고, 코로나에도 안심하고 편하게 갈 수 있는 곳이 없을까'라는 넋두리를 시작으로 만들어졌다고 한다. 아담한 규모로 카페존, 키즈존, 포토존, 수유존과 화장실로 나뉘어 엄마, 아빠, 아이들이 함께 모임을 즐기거나 기념일 셀프 사진을 찍어볼 수도 있다. 우리만의 대표는 "우리만에서 편안한 시간을 보내기를 바란다"는 바람을 전했다.

공간 안에서 아이와 놀이하며 직접 챙겨 온 소품으로 돌잡이도 해보고, 사진도 찍고, 간단한 음식도 배달시켜 먹었다. 코로나 때문에 아이 돌잔치도 못 해보고 그냥 지나가나 싶었는데 이렇게 공간을 대여할 수 있다는 것도 행운이었지만, 아이의 첫 생일을 잊지 않고 챙겨주는 좋은 사람들이 곁에 있다는 것에 감사한 순간이었다.

청년공간 청누리의 대여공간 (출처:수원시청년지원센터)

청년공간 청누리 (출처:수원시청년지원센터)


수원시 청년지원센터, 청년바람지대 '청바지'와 청년공간 '청누리'

수원시에는 무료 또는 유료로 이용할 수 있는 공공 공간대여 사업도 활발하다. 청년바람지대(이하 청바지)와 청년공간 청누리는 수원시 청년지원센터에서 운영하는 공간으로 수원시에 거주하거나 연고지가 있는 19세~34세의 청년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청바지에서는 2~6인이 이용할 수 있는 아기자기룸부터 최대 80인까지 이용할 수 있는 가지가지홀, 모두가 함께 이용할 수 있는 공유까페까지 모두 6개의 공간을 대여하고 있다. 또 청누리에서는 자유존, 회의실, 휴식존 3개의 공간을 대여하고 있다. 공간대여는 무료이며, 신청은 수원시청년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광교 푸른숲 도서관 '책뜰'

광교 푸른숲 도서관 '책뜰'


광교 푸른숲 도서관 '책뜰'
나무로 둘러싸인 방갈로 같은 공간에서 책을 읽으며 조용히 힐링할 수 있는 공간이다. 광교 푸른숲 도서관 내에 위치하고 있으며, 수원시 도서관 통합예약시스템 홈페이지에서 매월 1일 0시에 예약할 수 있다. 수원시민이라면 누구나 도서관 정회원으로 가입하여 이용할 수 있으며, 책뜰은 오전과 오후 두 타임에 걸쳐 운영된다. 3시간 이용료는 1만원이다.

 

경기도 문화재단 지지씨멤버스 공간대관 검색

경기도 문화재단 지지씨멤버스 공간대관 검색


경기도 문화예술 공간대관 사이트 '지지씨멤버스'

경기도 문화재단의 지지씨 멤버스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경기문화재단과 경기도 박물관, 미술관, 경기상상캠퍼스를 비롯한 수원 내 15개 시설 내 문화 예술 공간을 대관할 수 있는 페이지를 검색해볼 수 있다. 가고 싶은 장소와 시간, 용도를 선택하고 검색하면 공간의 용도와 규모, 시간 당 대관료 등을 알아볼 수 있다. 일반 모임, 회의 공간부터 방음시설이 설치되어 있어 악기를 연주하거나 노래를 할 수 있는 연습실 공간, 커다란 거울이 설치되어 있어 춤이나 운동 등의 신체활동을 즐길 수 있는 공간까지 다양하다.


■ 공간대여 키즈카페 '우리만 ' https://onlywoori.modoo.at
■ 수원시 청년지원센터 청년바람지대, 청누리 https://www.swyouth.kr/
■ 수원시 푸른숲 도서관 책뜰 https://www.suwonlib.go.kr/reserve/
■ 경기도 문화재단 지지씨 멤버스 https://members.ggcf.kr/

연관 뉴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